젠하이저, 고해상도 사운드를 위한 인이어 이어폰 'IE 300'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고해상도 사운드를 위한 인이어 이어폰 'IE 300'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1.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가 랜선 콘서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고해상도 사운드의 이어폰 'IE 300'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IE 300은 독일에서 제조된 7mm XWB(Extra Wide Band) 트랜스듀서를 적용해 탁월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인이어 이어폰이다. 젠하이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7mm 트랜스듀서는 자연스러운 중·저음부터 섬세한 고음까지의 사운드를 현저하게 낮은 왜곡률(THD, 0.08% 이하, 94dB기준)로 재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젠하이저의 IE 300은 하우징에서의 음의 반사나 울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챔버 내부에 소형 챔버를 이중으로 적용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트랜스듀서 내부의 공기 흐름을 정밀하게 제어해 불필요한 공명이나 왜곡을 줄이고 6Hz에서 20,000Hz에 이르는 폭 넓은 주파수 대역에서 균일하고 선명한 음질을 재생해준다.

IE 300의 3.5mm 케이블에는 강철보다 5배가 강한 고기능성 소재인 '파라 아라미드(p-Aramid)'가 적용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이어 후크는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차음성이 뛰어난 메모리 폼 팁과 실리콘 팁 등이 다양한 사이즈(S/M/L)로 제공되어 이동 중에나 주변 소음이 많은 상황에서도 고음질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오디오 애호가들은 언제 어디서나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고음질의 사운드 즐기고 싶어 한다"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IE 300은 음향 모니터링이 필요한 스튜디오나 무대 위는 물론 일상에서 음악이나 영상,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고음질의 사운드로 즐기기에 좋은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젠하이저의 인이어 이어폰 IE 300은 1월 19일부터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제품의 가격은 39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 코리아 공식 스토어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