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Y DOCK, U.2 NVMe SSD to USB 3.2 Gen2 변환 어댑터 출시
상태바
ICY DOCK, U.2 NVMe SSD to USB 3.2 Gen2 변환 어댑터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1.14 16: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U.2 NVMe SSD를 사용하는 장점은 빠른 IOPS, 대용량 스토리지, 긴 수명, 엔드 투 엔드 경로 보호(ETEP), 전력 손실 보호(PLP)이다. 그러나 현재 시중의 U.2 인터페이스를 갖춘 장비가 많지 않으며 U.2 드라이브에 액세스하려면 NVMe 호스트와 특정 케이블이 필요하다. 이는 자료 전송의 필수조건으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끼곤 한다.

이런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ICY DOCK는 U.2 NVMe SSD를 USB 인터페이스 형태로 전환하는 어댑터를 발표했다. 'MB931U-1VB'는 U.2 NVMe SSD를 위해 가장 간편하고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유저들이 보다 쉽게 고급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전문가용 U.2 드라이브를 위한 어댑터 MB931U-1VB는 최고의 시스템 호환성을 위해 컴퓨터 단자에 NVMe가 지원되지 않고도 USB 인터페이스 연결만으로 U.2 드라이브의 대용량 파일을 컴퓨터에서 전송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U.2 SSD에 충분한 전력이 공급되도록 하기 위해 12V 전원 공급 장치가 포함되어 있다. 어댑터에는 전력과 활동상태를 보여주는 LED 표시등이 탑재됐으며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개별 슬라이드 전원 스위치 버튼을 이용하여 드라이브의 수명 연장과 전력을 절약 시킬 수 있다.

사용자는 U.2 SSD만 MB931U-1VB 어댑터에 연결하고 USB Type A 또는 USB Type C 케이블을 통하여 시스템에 설치하면 즉시 자료 전송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공구나 나사 없이 U.2 SSD를 장착할 수 있으므로 IT분야 종사자 또는 자료복구를 하는 사용자는 단 몇 초 만에 여러 개의 하드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다. MB931U-1VB는 드라이버를 전혀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 장치다.

MB931U-1VB의 이동성을 높이기 위한 작고 정교한 외형이며, 가방에 넣을 때 다른 장비를 손상시키지 않는 강화 ABS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다.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클로저에서 노출된 U.2 SSD는 수동적인 열 분산을 통하여 냉각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중소기업, SMB(Server Message Block), 미디어 전문가 및 파워유저들에게 적합하다.

MB931U-1VB는 U.2 PCIe NVMe SSD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USB 3.2 Gen 2를 통하여 최대 10G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단시간에 대용량 데이터 파일을 백업하거나 4K/5K/8K 비디오를 저장한다. 본체에 포함된 USB Type A 또는 USB Type C 케이블을 통하여 USB 2.0과의 역호환되어 다른 타입의 USB 포트를 지원해준다.

ICY DOCK는 기술의 진보에 따라 최신 NVMe관련 하드랙 제품을 잇달아 발표하며, 업계 최초로 3년 품질 보증을 유지하고,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탁월한 저장 장치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CYDOCK 2021-01-28 18:24:31
MB931U-1VB 상세한 정보를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https://www.icydock.com/korea/goods.php?id=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