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곳곳 강력한 와이파이…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Deco E4' 출시
상태바
집 안 곳곳 강력한 와이파이…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Deco E4' 출시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01.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무선 네트워크 기업 티피링크코리아(TP-Link, 이하 티피링크)가 메시(Mesh) 기술을 이용하여 집 전체에 끊김 없는 통합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AC1200 듀얼 밴드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Deco E4'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 라우터 Deco E4는 공유기 사이 무선 신호를 그물망처럼 연결해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TP-Link Deco Mesh’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곳곳에 위치한 Deco 장치로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들고 이동하면 가장 빠른 Deco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집 안 약한 신호 영역을 없애 끊김 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Deco 장치를 추가함으로써 무선 네트워크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Deco E4 2팩 모델 기준으로 최대 약 260제곱미터(78평)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고, 통합 최대 1,167Mbps의 속도로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4K 스트리밍 등 최대 100개의 장치에 연결이 가능하다.

이외에 Deco E4는 Deco 앱을 기반으로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앱을 이용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온라인 시간을 제한하고 부적절한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등의 자녀 보호 기능도 갖췄으며, 음성 명령으로 호출하는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Alexa)와도 페어링된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Deco E4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