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 HP, 변화하는 업무 환경·라이프스타일에 맞는 PC 제품군 공개
상태바
[CES 2021] HP, 변화하는 업무 환경·라이프스타일에 맞는 PC 제품군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1.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가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1에서 새로운 PC 제품군을 공개했다. 그 어느 때보다 PC가 필요한 시기에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과 성장하는 개인 크리에이티브 작업 모두를 지원하는 새로운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인력의 절반이 여전히 재택 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재택근무 중인 소비자와 직원 모두에게 PC의 새로운 사용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 이후, 개인 PC를 사용하는 시간이 주당 7시간 늘어니면서 일상 속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증가했다. 특히 사진 편집, 글 쓰기,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하지만 이 중 30%만이 문을 완전히 닫을 수 있는 공간에서 작업하고 있기에 재택 근무가 결코 쉬운 것은 아니다. 지식 근로자들 중 72%는 하이브리드 원격 오피스 모델을 선호하고 있으며, 48%의 Z세대는 향후 향상된 협업 및 마이크로 모빌리티(micro-mobility) 기능을 갖춘 프리랜스 비즈니스(freelance business) 확장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HP는 이러한 유저의 니즈에 맞춘 제품군으로 2021년 PC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효율적인 협업 지원하는 솔루션 소개

업무 방식과 장소가 변함에 따라 생산성과 협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기술이 필요해졌다. 원격으로 일하게 되면서 협업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HP는 새로운 HP 드래곤플라이 G2(HP Dragonfly G2)및 HP 드래곤플라이 맥스(HP Dragonfly Max)의 차세대 협업 솔루션을 선보인다.

가장 주목할만한 제품은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HP Elite Dragonfly G2)다. 이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kg 미만 무게의 컴팩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재활용 해양(ocean-bound) 플라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새로운 인텔 내장 그래픽을 탑재했으며, 끊임없는 연결을 위한 5G 혹은 기가비트급 4G LTE 뿐 아니라 위치 추적 타일(Tile) 내장을 지원한다. 투인원 컨버터블(2-in-1 convertible)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와 HP의 새로운 침입 탐지 기술 HP 템퍼 락(HP Tamper Lock)도 도입했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HP Elite Dragonfly Max)는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의 상위 버전으로, 가장 향상된 수준의 협업이 가능한 비즈니스 컨버터블이다. 스파클링 블랙(Sparkling Black)과 드래곤플라이 블루 2가지 색상이 출시됐다.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AI 기반 오디오 최적화를 지원하는 4개의 광역 마이크 ▲고품질 비디오 채팅을 위한 5MP+IR 카메라 ▲눈의 부담을 덜어주면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을 획득한 상시 청색광 차단 및 색상 변화 없는 HP 아이 이즈(HP Eye Ease) 디스플레이 등 향상된 기능을 탑재해 보다 명확하고 편리한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HP 엘리트 무선 이어버드(HP Elite Wireless Earbuds)는 협업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이어버드로, 개인 맞춤형 오디오 튜닝, 조정가능한 노이즈 캔슬레이션 및 사운드 상황에 따른 프리셋 기능을 지원한다. PC에서 컨퍼런스 콜 진행 후 스마트폰의 음악 듣기까지 끊김없이 전환할 수 있다. 엘리트 무선 이어버드는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 구매 시 옵션으로 제공 또는 별도 구매 가능하다.

 

재한 없는 이동성 갖춘 비즈니스 노트북도 공개

HP 엘리트 폴리오(HP Elite Folio)는 퀄컴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 컴퓨트 플랫폼을 탑재해 5G 연결 옵션 및 와이파이 6로 멀티 기가비트급 속도의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24.5 시간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앞으로 당겨 펼치는 풀 포워드(pull-forward) 폼팩터에 유연한 마그네슘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장점을 하나의 디바이스에 담아냈다. 76도 광각(FOV) 웹캠, 듀얼 마이크, 뱅앤올룹슨 오디오와 스피커로 강력한 협업을 지원한다.

HP 슈어 뷰(HP Sure View) 프라이버시 패널 탑재 13.5인치 디스플레이(옵션)와HD 웹캠 킬 스위치로 보안 역시 강화했다. 팬리스 디자인과 무소음 키보드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충전 단자와 저장 공간을 갖춘 HP 엘리트 슬림 액티브 펜(HP Elite Slim Active Pen)이 제공된다.

HP 엘리트북 840 G8 에어로(HP EliteBook 840 G8 Aero)는 약 1.13kg 이하의 무게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강력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타일 내장, 와이파이6, 5G 혹은 4G LTE 옵션을 제공한다. 720p HD 카메라와 전면/후면 마이크, 스피커, AI 기반 오디오로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다.

세계에서 가장 관리 가능하고 안전한 PC 중 하나로, HP 프라이버시 카메라, HP 슈어 뷰(옵션) 등 HP 보안 기능을 통해 비주얼 해킹을 방지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재활용된 재료가 포함된 새로운 마그네슘 섀시와 재활용 플라스틱, 100%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패키징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HP는 강력한 프로세서와 보안 기능, 5G 연결(옵션) 등을 지원하는 HP 엘리트북 x360 1030 G8(HP EliteBook x360 1030 G8)와 HP 엘리트북 x360 1040 G8(HP EliteBook x360 1040 G8), 최신 PC 성능과 태블릿의 이동성을 결합한 HP 엘리트 x2 G8(HP Elite x2 G8)도 추가로 선보인다.

 

크리에이터 위한 모바일 스튜디오 노트북, HP 엔비 14

HP 엔비 14(ENVY 14)는 모바일 개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사용자는 어디서나 연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창작 활동이 가능하다. 16:10 비율의 WUXGA(1920x1200) 멀티 터치 지원 IPS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16:9 노트북보다 11%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델타 E <2(Delta E <2) 색상 정확도를 지원하는 HP 최초의 14인치 노트북이다. 또한, HP 디스플레이 컨트롤을 통해 개인 맞춤형 디스플레이 설정이 가능하다.

HP 시스템 컨트롤의 4가지 설정을 통해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 1650 Ti Max-Q 디자인 그래픽카드를 사용자의 사용 성향에 맞춰 개인화 가능하다. HP 퍼포먼스 컨트롤의 적외선 열 센서를 사용하는 첨단 열 관리 솔루션으로 창작 활동하는 동안 냉각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HP 다이나믹 파워를 이용한 CPU와 GPU 사이의 전력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16.5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HP 엔비 14는 물리적 웹캠 셔터와 키보드 내 전용 마이크 음소거 키를 지원하며, 비디오 채팅, 오디오 통화 및 녹음 중 주변 소음을 없애주는 AI 노이즈 제거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HP 퀵드롭을 통한 PC와 모바일 기기 간 사진, 비디오, 문서 등의 쉽고 안정적인 전송을 지원한다.

 

생산성 중심 디자인 적용된 비즈니스 제품도 선보여

HP M-시리즈 FHD 모니터는 생산성을 중요시하는 재택근무자와 창작자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 아이세이프 인증을 받은 저청색광 기술로 색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작업 중 눈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99% sRGB의 우수한 색 재현율로, 콘텐츠를 볼 때보다 더 넓은 색영역과 실제와 같은 색상을 지원한다. M24f, M27f, M32f FHD 모델은 FHD 해상도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선명한 이미지와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또한, 모니터 스탠드의 뒷면을 활용한 케이블 관리로 작업 공간을 청결하게 정돈할 수 있다.

HP E24u G4 및 HP E27u G4 USB-C 모니터는 노트북에 최대 65W까지 전력을 지원하는 USB-C 연결 기능을 지원해 책상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멀티 모니터 구성이 필요한 가정 및 사무실 근로자를 위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멀티 포트 연결 기능, 4방향의 인체공학적 기능 및 HP 아이 이지(Eye Easy) 상시 청색광 차단 기능을 통해 장시간 생산성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의 전원 버튼만으로도 모니터와 노트북을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종료할 수 있다.

HP 635 멀티 디바이스 무선 마우스(Multi-Device Wireless Mouse)는 업무와 가정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마우스로 최대 일 년 동안 배터리 수명이 유지된다. 최대 3개의 다른 장치와 USB 나노 동글을 연결하거나 최대 2개의 블루투스 장치를 연결해 PC와 태블릿 간에 매끄러운 전환이 가능하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워드/파워포인트, 오토캐드, 솔리드웍스, 스케치업, 크롬 및 줌(Zoom)을 포함한 최대 10개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실행 취소 및 재실행과 같은 지정한 명령을 활성화할 수 있는 4개의 단축 버튼으로 간소화된 워크 플로를 지원한다.

HP 리뉴 트래블(Renew Travel) 15.6인치 백팩 및 노트북 가방은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한 지속 가능한 섬유 소재로 제조됐다. 내부와 외부에 조절 가능한 스트랩과 여러 개의 포켓이 부착되어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여행에 도움을 준다. 패딩 처리된 포켓과 탄력 있는 도난 방지 지퍼 밴드로 최대 15.6인치 크기의 노트북까지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PC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HP의 혁신 엔진은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해 사람들이 연결되고 참여하며 새로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PC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며, "HP는 화상 통화 시 조명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부터 맞춤형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주변기기, 다양한 디바이스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경험을 위한 디바이스 그 이상을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