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 LG전자, 온라인 전시관에서 TV, 생활가전 신기술 선보인다
상태바
[CES 2021] LG전자, 온라인 전시관에서 TV, 생활가전 신기술 선보인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1.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LG전자가 11일(현지시간)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를 주제로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온라인 전시관은 1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5주간 운영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PC,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고객은 마이크로 사이트에 접속해 가상전시관 관람과 더불어 생생한 현장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터넷 방송관(Life is ON TV) ▲가상전시관(Virtual Experience) ▲LG 시그니처 브랜드관(LG SIGNATURE in Vegas) ▲MZ 특별관(Life`s Good Studio) 등 4개의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고객의 소중한 일상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은 인터넷 방송관 Life is ON TV를 운영한다. 인터넷 방송관은 LG전자가 뉴노멀 시대에도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매니페스토' 영상을 포함해 신제품 뉴스, 전문가 대담,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을 선보인다.

특히 현지시간 11일과 12일에 각각 진행되는 CES 프레스 컨퍼런스와 LG 미래 기술 대담(LG Future Talk)도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관은 24시간 운영되며 골라보기(On-Demand)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객은 장소, 시간 등에 상관 없이 원하는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가상전시관 TV/AV 전시관에서는 웅장한 규모의 올레드(OLED) 조형물 ‘경이로운 나무(Wonder Tree)’와 만나게 된다. LG전자는 실제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구현한 올레드 조형물을 만들어 촬영했다. 여기에 증강현실을 접목한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기법을 도입, 무한히 뻗어가는 조형물만큼이나 무한한 올레드의 가능성과 확장성을 표현했다.

이 전시관에서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비롯해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해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구현하는 '올레드 에보(OLED Evo)', 미니LED와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LG QNED MiniLED', 스스로 빛나는 마이크로LED 사이니지 'LG MAGNIT' 등을 선보인다.

또한, LG전자의 혁신적인 생활가전과 인공지능 씽큐(ThinQ) 솔루션이 제안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집에서의 라이프스타일을 전시관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냉장고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 ▲충전, 비움, 보관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신개념 거치대를 갖춘 무선청소기 등 건강, 공간, 편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프리미엄 생활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최고의 생산성과 콘텐츠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IT 신제품도 선보인다.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 된 ‘LG 울트라와이드’ 등 모니터 신제품 3종 5개 모델을 비롯해 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LG 그램 16을 비롯한 그램 시리즈 5종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청사진을 영상으로 공개한다. 영상에서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LG 클로이 살균봇을 비롯 LG 클로이 셰프봇, LG 클로이 서브봇, LG 클로이 배송봇, LG 클로이 안내로봇 등 전시장, 레스토랑, 매장, 병원, 호텔, 사무실 등 여러 장소에서 사람을 도와 요리, 서빙, 안내, 배송 등을 하는 LG 클로이 로봇의 모습을 선보인다.

LG 시그니처 브랜드관은 '라스베가스의 특별한 순간들(The Great Moments in Vegas)'이라는 주제로 꾸몄다. 해당 전시관은 라스베이거스의 야경 등 화려한 배경 속에 LG 시그니처 OLED R을 포함, 초프리미엄 전 제품들을 배치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MZ 특별관에서는 '다양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MZ세대가 주도해 만든 'Life’s Good' 브랜드 필름, 유명 뮤지션 H.E.R.이 젊은 뮤지션들을 발굴하고 함께 Life’s Good 음악을 만든 뮤직 캠페인 비디오, MZ세대가 관심 높은 제품을 흥미롭게 소개하는 룩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사상 첫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되는 CES 2021을 맞아 오프라인 전시관 이상의 온라인 전시관을 준비했다"며 "급변하는 시대에 고객들이 소중한 일상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면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