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저, 2in1 도킹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12PQ과 대용량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QE20007PQS 출시
상태바
에너자이저, 2in1 도킹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12PQ과 대용량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QE20007PQS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12.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백만돌이로 잘 알려진 에너자이저 보조배터리, 국내 공식 판매원인 씨앤에스파워(CNS Power)는 새롭게 2in1 타입 도킹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12PQ과 대용량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QE20007PQS를 선보였다.

신제품 에너자이저 QE10012PQS는 무선충전 거치대와 보조배터리를 하나로 담은 제품이다. 보통 사무실이나 가정에서는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 무선충전 거치대를 쓰고, 외부에서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따로 쓰는 불편을 해소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전용 도킹 위에 보조배터리를 올려 두면 알아서 보조배터리는 물론, 같이 올려 둔 스마트폰도 한데 충전된다. 그동안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충전기에 선으로 연결했던 불편이 있었지만, 마치 무선 청소기처럼 전용 도킹위에 올려만 두면 알아서 충전되는 편리한 제품이다.

일부 저가형 제품과는 달리 4핀 전용 마그네틱 커넥터로 보조배터리 충전과 스마트기기 충전을 동시에 제어해, 하나의 기기로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가장 쓰임새가 많은 10,000mAh 용량에 PD 호환은 물론, 고속 무선충전기술까지 한데 담았다. 보조배터리로 쓸 때는 무선충전을 비롯해 USB-A, PD충전 포트 등으로 한 번에 최대 유선 충전 2개, 무선 충전 하나, 모두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코일 역시 더욱 강력한 듀얼코일을 써서, 도킹위에 스마트폰을 세로로 두고 동영상을 감상해도 문제없이 충전된다.

충전상태와 배터리 잔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를 갖추고, 보조배터리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까다로운 안전 테스트를 통과한 고품질 리튬 폴리머 배터리 셀을 탑재해 다양한 안전검증도 통과했다. 도킹스테이션을 포함한 제품값은 49,900원이다.

함께 선보이는 에너자이저 QE20007PQS는 기존 베스트셀러 무선충천 보조배터리 에너자이저 QE10007PQS의 용량을 두 배로 늘린 모델이다. 보조배터리의 쓰임새가 늘어나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기기의 배터리 용량이 커지면서 한 번 충전으로 충전할 기기나 횟수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덕분에 보조배터리를 한 번 완전 충전하면, 보조배터리만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약 5회 정도 충전할 수 있다.

무선 충전 표준 기술인 Qi인증은 물론, QC 3.0, PD 등 다양한 고속 충전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무선은 물론 동시에 3대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술도 적용되었다. 포트는 USB-C PD포트와 USB-A 포트를 모두 갖췄다.

기존 제품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부드럽고 미끄럼을 방지하는 코팅 마감 기술은 그대로 적용했다. 덕분에 무선 충전시 스마트폰이 미끄러지는 경우를 최대한 줄여주는 것은 물론, 그립감이 좋다. 블랙컬러로 출시되며 값은 39,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