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 성탄절, 집에서 유용하게 즐기는 IT 가전 TOP 4
상태바
연말 & 성탄절, 집에서 유용하게 즐기는 IT 가전 TOP 4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12.2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연말, 성탄절을 집에서 보내는 이들이 급증한 가운데 집밖에서 즐기던 PC방, 학원, 업무 등을 해결해주는 홈 IT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집에 있는 장치들을 십분 활용하여 게임, 엔터테인먼트, 랜선모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한번 쓰고 소모하는 형태가 아닌 가정 내에서 활용도가 높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IT 장비를 알아본다.

 

스마트폰에 있던 드라마, 영화, 엔터테인먼트를 TV, 모니터로

성탄절, 연말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작은 스마트 기기 화면에서 보던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을 거실 TV나 모니터 등과 연결해 전송하게 만드는 장치들이 유용하다.

‘크롬캐스트’는 모바일 기기의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로 TV에 크롬캐스트를 연결한 후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모바일 기기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하는 방식이다. TV 및 영화, 음악/오디오, 사진 및 동영상, 오락/게임,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앱과 호환이 되며 영상은 유튜브나 넷플릭스 외에도 티빙, 웨이브 등의 국내 OTT도 캐스팅할 수 있다.

HDMI 연결과 전원부 연결만으로 작동하므로 설치도 간단한 편이라 영화, 드라마, 온라인클라스 등을 가족들과 즐기기에 유용하다. 크롬캐스트는 3세대까지 정식 출시되었으며 4세대도 조만간 출시 예정이다.

 

재택근무 하는 아빠도 온라인 게임, 홈스쿨링 자녀도 장시간 편안하게!

PC방, 홈오피스, 학원이 집안에서 이뤄지면서 남녀 노소 체형에 맞춰 맞춤설계가 가능하면서 자주 닦기 편한 책상의자로 바꾸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가족이라도 한번 앉고 나면 세균을 없애기 위해 의자 시트를 수시로 닦게 되는 가운데 ‘노블체어 블랙 에디션’은 ‘PU 하이브리드 가죽 커버’를 장착해 자주 닦아도 가죽커버의 손상이 없다.

또한, ‘노블체어 블랙에디션’은 아빠와 자녀 등 각기 다른 구성원의 신체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트랜스포머 설계로 10cm 위아래로 조절할 수 있고, 팔걸이는 양옆, 앞, 뒤, 대각선, 대각선 모드에서 전방후방 조절 및 잠금설정도 지원한다. 또한 통풍 시트를 탑재해 촘촘하게 구멍이 뚫린 통풍 기능으로 땀이 차지 않으면서 공기가 잘 통해 장시간 PC 작업이나 게임을 할때 유용하다.

의자 등받이는 135도까지 각도조절이 가능해 게임이나 업무 도중 잠시 누워 쉴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3가지 디자인인 ‘에픽 블랙에디션’, ‘아이콘 블랙 에디션’, ‘히어로 블랙에디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화상회의 등 온라인속 대면 업무 - 기존 카메라에 연결만 하면 고사양 4K 웹캡 기능 지원

재택근무자들이 늘면서 화면으로 얼굴을 마주하는 직장인들도 많다. 하지만 웹캠이 없는 이들이 상당수이다. 이를 위해 기존 카메라를 4K 해상도의 웹캠으로 쓸 수 있는 장치인 엘가토의 ‘캠링크 4K’가 있다. 고화질 카메라 소지자나 기존 웹캠을 넘어선 고화질 웹캠이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고성능 웹캠을 만들어주는 캠링크 4K는 카메라로 화상회의는 물론 스트리밍, 녹화까지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은 물론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학원이나 성탄절 온라인 예배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교회에서도 캠링크 4K가 유용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캠링크 4K와 자신이 지닌 카메라를 USB로 연결한 뒤 PC에 연결하면 된다.

캠링크 4K는 DSLR 카메라의 선명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광각 렌즈나 망원 렌즈 등의 화각을 그대로 웹캠으로 쓸 수 있으며 화상회의를 할 시 끊김 없는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 4K(2160p) 30프레임의 고해상도 녹화 지원 및 얼터너티브 카메라 렌즈, 클로즈업 샷, 피사계심도등 고급 이미지 옵션들을 시도할 수 있다.

 

책상, 모니터 앞에 RGB COLOR 로 연말연시 분위기를!

집안에 PC방, 홈오피스를 만드는 이들이 성탄분위기를 낼 수 있는 감성끝판왕 RGB 조명의 IT 제품도 선보인다.

PC 주변기기 시장의 ‘애플’ 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을 만큼 감성IT 제품의 두터운 마니아층을 둔 커세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K60 RGB 프로’ 기계식 키보드는 스타일리시하면서 강력한 게이밍 성능에 생동감있는 각 키별 RGB 백라이팅에 한층 더 백라이팅을 강화하는 ‘커스텀 키캡’까지 갖춰 풍부한 컬러를 사용해 데스크탑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커세어 K60 RGB 프로는 기계식 스위치를 발명한 독일 체리사가 새롭게 내놓은 ‘비올라 키 스위치’를 탑재, 특허를 받은 V자 모양의 연결 시스템이 청결함을 유지하며 2단계 크로스리니어(CrossLinear)로 활성화되어 어떤 손가락으로 눌러도 부드러운 리니어 키 누름을 제공, 키가 원 상태로 되돌아 오는 속도도 빠르다.

K60 RGB 프로는 강력한 게이밍 기능들도 탑재해 풀 N키 롤오버로 모든 키 누름이 높은 정확성을 전하고 윈도우 키 잠금 모드를 통해 중요한 순간의 게임 방해요소를 차단한다. 편리한 키보드 단축키는 미디어 재생, 볼륨, 온보드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제어해 게이밍 기능과 함께 나만의 멋진 조명으로 성탄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