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로봇청소기 부문 ‘LG전자’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로봇청소기 부문 ‘LG전자’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2.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로봇청소기 부문은 ‘LG전자’가 수상했다.

LG전자 코드제로 ThinQ R9 보이스

LG전자 코드제로 ThinQ R9 보이스는 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를 원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이 로봇청소기는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해 간단한 말로 청소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 사용법과 기능을 알아볼 수도 있고, 생활정보 검색은 물론 영어 학습과 번역, 일상 대화까지 가능하니 아주 똑똑한 녀석이다.

또한,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의 빠른 회전력을 통해 바닥에 쌓인 먼지를 강하고 깔끔하게 빨아들이며,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집안을 스스로 이해하고, 정밀한 3D센서로 사물을 인식해 상황에 맞게 똑똑하게 청소한다. 더 좋은 딥러닝을 위해 쿼드코어 프로세서도 적용했다.

여기에 공간과 사물을 정밀하게 인식하는 3D 듀얼아이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업그레이드된 화질의 홈뷰/홈가드 2.0으로 우리 집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청소모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대 2cm 문턱 등반도 가능해 더 꼼꼼하게 집안을 청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