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김두한 형님이 악마를 처단하러 왔다! 데빌 메이 크라이 5 SE
상태바
[게임 리뷰] 김두한 형님이 악마를 처단하러 왔다! 데빌 메이 크라이 5 SE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11.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데빌 메이 크라이(이하 데메크)’ 시리즈는 캡콤의 주요 IP 중 하나로, ‘적을 어떻게 쓰러뜨릴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적을 얼마나 화려하게 쓰릴 것인가를 고민하게 하는 액션 게임이다. 7세대 콘솔 게임기인 PS3XBOX 360으로 데메크 4’가 출시된 후 약 11년 만에 출시된 후속작인 데메크 5’는 죽어가는 프렌차이즈를 되살린 것으로 평가되었다.

그로부터 약 17개월 후, 이번에도 어김없이 SE(스페셜 에디션) 버전이 등장했다. 이번 SE 버전은 9세대 콘솔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로만 출시되었으며, 기존 PCPS4, XB1으로는 즐길 수 없고 캐릭터 추가 DLC만 제공된다. 한마디로 데메크 5 SE’를 즐기고 싶다면 PS5XS X/S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과연 차세대 콘솔 게임기로 즐기는 데메크 5’는 어떨까?

 

기본적인 것은 동일

데메크 5 SE’는 앞서 출시된 데메크 3 SE’데메크 4 SE’처럼 오리지널 작품을 기본으로 하면서 추가 요소를 넣은 것이다. ‘데메크 5 SE’의 경우, ‘데메크 5’의 디럭스 에디션 등에 포함된 특수 DLC를 모두 포함한 완전판이기도 하다.

엑스박스 시리즈의 경우, 성능이 낮은 엑스박스 시리즈 S를 제외하고 언급하겠다. 기존 PS4 프로와 XB1 X에서도 FHD 이상급 해상도를 지원했지만, PS4 프로는 체커보딩 1800p, XB1 X는 체커보딩 2160p,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는 지원하지 않았다. 그나마 성능 제한이 없는 PC 버전에서만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 구동이 가능했는데 평균 60프레임 이상으로 즐기려면 지포스 RTX 2080 슈퍼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했다.

하지만 이번 데메크 5 SE’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로 나온 만큼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 모두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그 외의 레이트레이싱 ON/OFF, 하이 프레임 레이트 모드 등 옵션을 지원하는데 이에 따른 해상도 변화는 존재한다.

 

고난도&초고속, 새로운 모드 추가

데메크 5 SE’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드도 있다. 먼저 등장하는 적들이 5배가량 늘어나는 레전더리 다크 나이크 모드이다. 기존 데메크 5’에 익숙한 게이머라도 좀처럼 쉽게 클리어할 수 없는 고난도 모드이다. 이 모드에서는 적에게 도망가서 공격 준비를 하거나 천천히 죽이는 것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최대한 빠르게 더 많은 적을 죽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1.2배의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는 터보 모드도 있다. 게임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그만큼 게임이 더 어려워질 것 같지만, 오히려 게임 템포가 스무스해지는 효과도 있어 콤보가 끊기지 않고 이어나가기 쉽다. 실제 기술 커맨드 입력도 여유롭게 되기 때문에 기술을 사용할 때 실수가 나는 일도 적다.

 

단테의 형, 버질 등장

SE에서는 항상 주인공 단테의 형인 버질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었다. 이번 데메크 5 SE’에서도 버질이 추가되었는데 나이를 먹은 설정인 데메크 5’와 같기 때문에 꽃미남은 어디로 가고 야인시대의 김두한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도 어느 시리즈에서나 마찬가지로 버질의 강력함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추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버질뿐이라는 것은 아쉽다. 물론, ‘버질을 사용해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원작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트리쉬레이디같은 대표적인 캐릭터조차 추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팬 서비스가 부족한 느낌이다. 개인적인 아쉬움이지만, 아마 다른 데메크시리즈의 팬들도 모두 생각하는 아쉬움일 것이다.

 

마치며

데메크 5 SE’는 비록 전 세대 콘솔 게임기로 출시된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지만, 초창기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성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다. 레이트레이싱 효과도 준수하고 60Hz 주사율 이상 모니터나 TV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 프레임 레이트 모드도 뛰어났다.

, 기존 PC, PS4, XB1 버전에서는 버질DLC로 판매하고 추가 모드나 레이트레이싱도 지원하지 않는 차별이 존재하는 게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다. 하다못해 PC 버전은 나중이라도 레이트레이싱 모드가 추가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