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사진을 완성할 추천 스마트폰 촬영용품
상태바
인생사진을 완성할 추천 스마트폰 촬영용품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1.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멋진 사진 찍기 (4)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갤럭시 노트20, 아이폰 12처럼 좋은 카메라를 지닌 스마트폰이 있다면,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법을 완벽히 터득했다면 이제 당신도 전문 사진가처럼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 사진 촬영에 익숙해졌다면 이제는 사진 촬영을 도와줄 다양한 액세서리에도 관심이 있을 것이다.

때마침 가을을 지나 겨울이 다가온다. 비록 코로나19(COVID-19) 재확산 때문에 밖에 나가기 힘든 시기지만, 그래도 흰 눈이 쌓인 산이나 공원, 바닷가는 아주 근사한 피사체가 되어 줄 것이다.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때 가족, 친구와 함께 즐겁게 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다. 멋진 사진 촬영을 도와줄 스마트폰 촬영용품을 소개한다. 가격은 11월 2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이다.


셀피는 물론 브이로그 촬영에도 좋은 셀카봉 삼각대

셀카봉을 사용하면 더 다양한 각도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는 건 모두가 잘 알 것이다. 요즘에는 이 셀카봉에 삼각대를 결합한 '셀카봉 삼각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셀카봉 삼각대는 셀피는 물론 친구들과 단체 사진을 찍을 때도 좋을 뿐만 아니라, 흔들림 없이 원하는 화각으로 풍경 사진을 찍고 싶을 때, 브이로그를 촬영할 때도 유용하다.

셀카봉 삼각대는 때로는 셀카봉처럼, 때로는 삼각대처럼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셀카봉 삼각대는 때로는 셀카봉처럼, 때로는 삼각대처럼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셀카봉 삼각대를 구매할 때는 얼마나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잡아주는지, 흔들림 없이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한지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휴대성은 좋은지,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멀리서도 촬영이 가능한지, 수평/수직 촬영을 위해 홀더를 회전시킬 수 있는지도 알아보자.

울란지 SK-01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

알루미늄 재질로 내구성이 탁월하고, 최대 15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어 스마트폰을 단단히 지탱한다. 170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성도 뛰어나고, 블루투스 리모컨도 갖췄다. 8단 길이조절은 물론 360° 홀더 회전도 가능해서 셀피 촬영은 물론 단체사진, 야외 생방송, 브이로그 촬영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약 20,900원이다.


더 멋진 동영상 촬영을 원한다면 짐벌을

사진을 넘어 가을 낙엽, 겨울 산을 생생한 동영상으로 담고 싶다면 짐벌을 추천한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을 때는 흔들림 때문에 결과물이 좋지 못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자이로센서로 기기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모터로 움직임을 상쇄해주는 짐벌이 있다면 더 부드럽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을 위해 짐벌을 구매한다면 3축 보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자.
동영상 촬영을 위해 짐벌을 구매한다면 3축 보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자.

짐벌을 고를 때는 가급적 피치(Pitch)/롤(Roll)/요우(Yaw) 3개의 축을 모두 보정해주는 3축 짐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넓은 풍경을 쵤영하고 싶다면 파노리마 촬영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세로모드 촬영이 가능한지, 타임랩스 촬영이 가능한지도 살펴보자. 물론 휴대성이 좋은지, 스마트폰을 잘 지탱하는지도 확인해봐야 할 요소다.

DJI 오즈모 모바일4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로 스마트폰과 단단히 고정되며, 강력한 모터로 흔들림 없이 영상을 촬영한다. 어른/아이/애완동물 등의 피사체를 정확히 인식해 따라가는 ActiveTrack 3.0, 특별한 원클릭 탬플릿으로멋진 동영상을 만드는 STORY 모드, DynamicZoom, 240°/3x3 파노라마, 슬로모션 촬영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약 179,000원이다.


소중한 순간을 지켜줄 마이크로 SD카드

아무리 클라우드 사진 서비스가 발전한다 해도 물리적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담을 저장매체의 중요성은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스마트폰 기본 저장공간만으로는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담기가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모바일로 사진/동영상 촬영이 많다면 따로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하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매한다면 먼저 얼마나 많은 용량이 필요할지를 염두에 두고 제품을 결정하자. 가능하다면 CLASS10 등급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 4K 촬영을 원한다면 UHS Speed Class3(U3) 등급을 만족하는 마이크로 SD카드가 적합하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최대 읽기 속도 100MB/s, 최대 쓰기 속도 98MB/s의 강력한 퍼포먼스에 UHS 속도 등급 U3를 만족해 FHD는 물론 4K 동영상도 원활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버틸 수 있도록 다양한 테스트를 거쳤고, 무상 5년 품질보증도 지원한다. 32GB 모델이약 13,400원이며, 64GB는 약 19,700원, 128GB는 약 28,500원, 256GB는 약 51,500원이다.


야외촬영에 필수적인 보조배터리

아무리 스마트폰 배터리를 완충해도 열심히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어느새 배터리가 바닥나는 게 현실이다. 매번 콘센트를 찾아 방황하기 싫다면 보조배터리를 챙겨가도록 하자. 특히 산이나 바다, 숲처럼 문명보다는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는 보조배터리가 필수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용량뿐만 아니라 포트, 안정성도 따져봐야 한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용량뿐만 아니라 포트, 안정성도 따져봐야 한다.

완충 시간을 견딜 수만 있다면,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깡패다. 물론 그만큼 휴대성이 떨어질 수 있음은 고려해야 하지만 말이다. 물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지, 어떤 포트를 탑재하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요소다. 그리고 안정성도 매우 중요하다. 저가형 보조배터리가 충전 도중 폭발하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샤오미 미 파워뱅크 3 보조배터리 20000mAh

용량이 무려 20000mAh다. 갤럭시 S20 울트라 4대 분량이라니 실로 가슴이 웅장해진다. 물론 이것만 있는 건 아니다. 타입C 포트와 듀얼 타입A 포트로 최대 3개의 기기와 연결 가능하고, 사진 편집용으로 가져온 맥북도 충전 가능하다. 최대 45W의 양방향 고속충전도 지원하며, 국제표준에 부합한 최적화로 안정성도 좋다. 가격은 약 37,300원이다.


스마트폰 사진, 모바일 포토프린터로 뽑아보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꼭 사진관에서 뽑을 필요는 없다. 포터블 포토프린터가 있다면 촬영한 자리에서 곧바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멋진 사진을 데이터 조각만이 아닌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실물로 간직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휴대용 포토프린터가 어울릴 것이다.

스마트폰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포토프린터를 구매한다면 우선 얼마나 휴대성이 좋은지, 안드로이드/iOS 모두 이용 가능한지를 살펴보자. 또한, 얼마나 선명하게 인쇄되는지, 얼마나 많이 인쇄할 수 있는지, 인쇄용지 가격은 적정한지도 확인해보면 좋다.

코닥 미니 3 레트로 P300R

필름 카메라의 추억이 떠오르는 레트로 디자인이 매력적인 모바일 포토프린터로, '필름 그 자체' 코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4PASS 필름을 통해 레트로 감성의 사진을 인쇄할 수 있다. 라미네이팅 특수 코팅 덕분에 100년이 지나도 색이 바래지지 않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도 매력적이다. 가격은 약 11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