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차세대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용 몰입형 홈 플랫폼 공개
상태바
퀄컴, 차세대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용 몰입형 홈 플랫폼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0.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 Inc. (Qualcomm Technologies Inc.)는 자사의 혁신적인 메시 네트워킹 플랫폼의 뒤를 잇는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Qualcomm Immersive Home Platforms)을 공개했다.

가정 내 모든 방에서 손바닥만한 크기의 폼팩터로 기가비트급 속도와 높은 무선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해당 디바이스는 저렴한 소비자 가격에 맞춘 비용 효율성 또한 겸비했다. 이러한 엔지니어링 업적은 새로운 모듈식 아키텍처 접근법, 네트워크 패킷 처리 기술의 발전과 차세대 와이파이 6 및 6E의 통합을 통해 달성이 가능하다.

몰입형 홈 플랫폼은 급증하는 홈 데이터 수요에 맞춰 네 가지 다른 제품군으로 제공된다. 각 제품군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와이파이 6 및 6E 메시 아키텍처를 지원해야하는 제조사와 광대역 통신사를 대상으로 디자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홈 네트워크 성능이 필수 요건으로 요구되면서 퀄컴 테크날러지는 모든 회의의 생산성, 모든 교실의 참여, 그리고 모든 디바이스의 연결 상태를 보장하기 위해 코너-투-코너 기가비트급 무선 성능을 제공해야하는 과제를 해결했다.

퀄컴 몰입형 홈 318 플랫폼은 2x2 (2.4GHz) + 2x2 (5GHz) + 4x4 (6GHz) 구성의 첨단 8 스트림 트라이밴드(8-stream Tri-Band)로 총 7.8Gbps 가용 PHY(Physical Layer Speed) 속도를 구현했으며, 고성능 클라이언트를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무선 스루풋을 제공한다.

또한, 5/6GHz 대역에서 160MHz 채널을 지원하고, 6GHz 대역의 4x4 와이파이 6E 구성으로 향상된 성능, 도달 범위 및 클라이언트 수도 제공한다.

퀄컴 몰입형 홈 316 플랫폼은 2x2 (2.4GHz) + 2x2 (5GHz) + 2x2 (6GHz) 구성의 고급 6 스트림 트라이밴드(6-stream Tri-Band)로 총 5.4 Gbps 가용 PHY 속도를 구현했고, 고성능 클라이언트를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무선 스루풋을 제공한다. 5/6GHz 대역에서 160MHz 채널도 지원한다.

퀄컴 몰입형 홈 216 플랫폼은 2x2 (2.4GHz) + 4x4 (5GHz) 구성의 혁신적인 6 스트림 와이파이 6로 총 5.4Gbps 가용 PHY 속도를 구현하며, 고성능 클라이언트를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무선 스루풋을 제공한다.

또한, 5GHz 대역에서 160 MHz 채널을 지원하고,  5GHz 대역의 4x4 와이파이 6 구성으로 향상된 성능 및 도달 범위, 클라이언트 수를 제공한다.

퀄컴 몰입형 홈 214 플랫폼은 2x2 (2.4GHz) + 2x2 (5GHz) 구성의 혁신적인 4 스트림 와이파이 6로 총 3.0Gbps 가용 PHY 속도를 구현했으며, 고성능 클라이언트를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무선 스루풋과 5GHz 대역에서 160 MHz 채널을 지원한다.

닉 쿠차레스키(Nick Kucharewski) 퀄컴 테크날러지 무선 인프라 및 네트워킹 부문 부사장은 "퀄컴은 몰입형 홈 플랫폼을 출시해 고출력 와이파이 6 및 6E를 활용한 홈 네트워킹에 새로운 접근법을 도입했다"며 "가정 내 설치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새로운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가정 구석까지 기가비트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고급 기술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