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럭시 C타입 Gen1/Gen2 고속케이블 2종류 출시
상태바
아트뮤, 럭시 C타입 Gen1/Gen2 고속케이블 2종류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10.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USB3.2 Gen2, Gen1 고속충전케이블' 2종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럭시 C타입 USB3.2 Gen2케이블은 C to C 방식으로 100W/5A PD 고속충전과, 데이타 전송(10Gbps)이 가능하며, 디바이스의 전원 공급과 동시에 영상출력 시에도 문제가 없다.

맥북의 썬더볼트3는 물론 USB-C를 지원하는 LG전자 올뉴그램터치 노트북, 삼성전자 올웨이즈9 노트북등을 USB-C포트로 모니터 연결 시 4K/60Hz 영상출력과 동시에 충전이 이루어진다.

특히, USB Type-C 및 PD 표준을 준수하며 USB-IF인증 받은 E-marker칩(Electronic marker Chip,이마커)을 사용하여 USB-PD 호환성 및 안정성을 최적화시켰다.

럭시 C타입 USB3.2 Gen1케이블은 C to C 방식으로 60W/3A PD 고속충전과 데이타 전송(5Gbps)이 가능하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단자로 제작되었으며, 금도금 단자를 채택하여 노이즈을 최소화 하였고 오버몰딩(Over-Molding)처리 하여 단자 및 PCB의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외피는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강인한 인장강도의 패브릭소재로 마감되었으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타이와 함께 먼지방지 보호캡까지 기본 제공한다.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에도 간섭 없이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친환경 TPE소재로 이지그립 기능을 추가하여 충전연결시 그립감을 높였다.

또한, 스마트TV, 게이밍노트북, 썬더볼트3 SSD외장하드, PD고속보조배터리, QLED UHD모니터, 게이밍박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되며, 색상은 메탈그레이, 메탈실버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아트뮤 관계자는 "차세대 충전 기술인 USB-PD 기반의 Type-C 케이블 외에도 PD 멀티 초고속충전기, 무선충전거치대, 썬더볼트3케이블, 8K hdmi2.1케이블 등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USB3.2 Gen2, Gen1 케이블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