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 40' 시리즈 공개
상태바
화웨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 40' 시리즈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0.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22일(현지시간) 진행된 버츄얼 런칭 행사를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화웨이 메이트 40(HUAWEI Mate 40) 시리즈와 새로운 제품군을 공개했다.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 모델에는 세계 최초의 5nm 5G SoC인 기린 9000(Kirin 9000)이 탑재됐다. 이 AP는 153억개 이상의 트랜지스터를 탑재해 현존 최고의 고밀도, 고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라이카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울트라비전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했다. 후면 카메라는 초광각 렌즈, 메인 카메라,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었으며,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는 듀얼 씨네 카메라와 듀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전면과 후면의 모든 카메라에서 와이드 앵글 영상과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메이트 40 프로 모델에는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가 탑재돼 10배의 하이브리드 줌과 50배의 디지털 줌을, 메이트 40 프로+ 모델은 20배의 하이브리드 줌과 100배의 디지털 줌이 가능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으로 한 단계 더 혁신을 이루었다. 여기에 스페이스링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는 더 스마트한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와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는 화웨이의 88° 호라이즌 디스플레이와 컴팩트한 크기로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곡선의 테두리로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는 IP68의 방수·방진 등급의 성능을 갖췄으며, 버츄얼 및 물리적 볼륨 제어 기능과 개선된 터치 민감도, 3D 페이스 잠금 해제 기능, 스마트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는 울트라비전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화웨이 메이트 40과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 모델은 블랙, 화이트, 매혹적인 미스틱 실버, 옐로우, 그린 컬러로,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와 세라믹 블랙으로 출시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리처드 위(Richard Yu) CEO는 "매년 화웨이는 가장 선구적인 기술을 통합하여 이를 하나의 제품으로 출시해왔으며,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용자의 삶에 긍정적이며 유의미한 영향을 줄 기술 혁신으로 전 세계의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심리스 AI 라이프(Seamless AI Life)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가격은 화웨이 메이트 40가 899유로, 메이트 40 프로는 1,199유로, 메이트 40 프로+는 1,399유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화웨이 메이트 40 시리즈 이외에 ▲화웨이 워치 GT 2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 HUAWEI WATCH GT 2)가 발표됐다. 또한, 화웨이 최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인 ▲화웨이 프리버드 스튜디오(HUAWEI FreeBuds Studio) ▲화웨이X젠틀몬스터 아이웨어 II 스마트 글래스(HUAWEI X GENTLE MONSTER Eyewear II smart glasses) ▲화웨이 사운드 무선 Hi-Fi(HUAWEI Sound wireless Hi-Fi)도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