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권찬 이사, 통일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한국MS 권찬 이사, 통일부 장관상 수상
  • doctorK
  • 승인 2011.02.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사장 김 제임스 우)는 24일, 자사의 사회공헌담당 권찬 이사가 탈북 청소년들의 정보화 노력 및 경제적 자립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통일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권찬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UP(Unlimited Potential) 활동의 일환으로 2007년 12월부터 한국청년정책연구원과 ‘탈북 청소년을 위한 창업 및 IT 교육 후원사업’ 협약을 맺고, 탈북 청소년들이 시장경제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정보화 사업을 운영해왔다. 이러한 활동은 탈북 청소년 및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등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권찬 이사는 “탈북 청소년들은 학습 기회나 환경의 차이가 있을 뿐 학업 수행 능력에 대해서는 별 다른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 즐거운 컴퓨터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는데, 언어나 문화 차이로 인한 갈등을 줄여주고 도전에 대한 의지를 격려하는 힘이 되었던 것 같다”면서,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헌신적 노력과 진실성에 회사가 감동하여 지속 지원한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장기적인 사회공헌 지원에는 전문 NGO와의 협업이 필수적임이 증명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