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지포스 RTX 30 라인업 기반 ROG Strix, TUF Gaming, Dual 시리즈 공개
상태바
에이수스(ASUS), 지포스 RTX 30 라인업 기반 ROG Strix, TUF Gaming, Dual 시리즈 공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9.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ROG Strix를 시작으로 TUF Gaming GeForce RTX 3090, 3080 시리즈 및 Dual GeForce RTX 3070 모델 등 3개의 새로운 NVIDIA GeForce RTX GPU 기반의 그래픽 카드를 발표했다.

ROG Strix GeForce RTX 3090

RTX의 2세대인 새로운 NVIDIA GeForce RTX 30 시리즈 GPU는 새로운 RT 코어, Tensor 코어 및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놀라운 비주얼, 빠른 프레임 및 AI 가속을 게임 및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한다.

NVIDIA의 새로운 GPU인 Ampere를 기반으로 하는 ASUS의 그래픽 카드는 강화된 냉각 성능과 향상된 PCB 및 전력 설계를 특징으로, 고해상도 기반의 게임부터 FPS 장르의 게임에서 요구되는 빠른 프레임 표현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ROG Strix GeForce RTX 30 시리즈는 NVIDIA의 Ampere 아키텍처가 가진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새롭게 설계되었다. 금속 재질의 슈라우드에 Axial-tech가 적용된 3개의 팬이 장착되어 중앙 팬은 GPU 히트 스프레더에 직접적으로 차가운 공기를 공급하며, 양 사이드에 위치한 두 개의 팬은 보다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형성해 팬 사이의 난류를 최소화한다.

또한 2.9 슬롯 사이즈로 보다 커진 히트싱크는 증가된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GPU 및 주요 부품의 열을 흡수하는 히트 스프레더는 MaxContact 기술로 열 전도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그래픽카드의 뒷면을 보호하는 백 플레이트는 보호 기능을 넘어 추가된 통풍구를 통해 GPU 냉각에 사용된 공기가 재활용되는 것을 최소화, 배출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출력 포트 보호 및 내구성 보장을 위해 I/O 브라켓에 스테인리스를 채택했다.

에이수스는 쿨링 성능뿐만 아니라 최고급 커패시터, 초크를 통한 전원부 구성으로 요구되는 수백와트의 전원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CPU 및 GPU 온도에 따라 구동 가능한 쿨링 팬 장착을 위한 FanConnect II 헤더가 포함되어 있어 부하도가 높은 3D 작업 및 워크로드에 대해 공기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Dual BIOS을 통해 ‘성능’과 ‘정숙함’ 프로파일 중 선택 운용이 가능하다.

GeForce RTX 30 시리즈가 요구하는 전압이 원활하게 공급 상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온 보드 전압 감지 회로가 내장되었으며 공급되는 전압이 너무 낮게 공급되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빨간색 LED가 켜지며 이를 사용자에게 즉각적으로 알려준다.

TUF Gaming GeForce RTX 30시리즈는 보다 강력한 전력과 냉각을 제공하기 위해 태어났다. 듀얼 볼 베어링 기반의 3개의 강력한 Axial-tech 팬이 장착되었으며 부하도가 낮은 작업은 물론 정지 모드(Stop Mode)를 통해 팬을 정지 시켜 저소음으로 시스템을 사용 할 수 있다.

GPU 메모리를 위한 독립적인 방열판 구성으로 열을 엄격하게 제어하며, 군용 등급의 부품을 통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Auto-Extreme 자동화 공정을 통한 균일하고 완벽한 수준의 제품 생산 공정과 144시간의 검증 시험을 거쳐 소비자에게 공급되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GPU 아래에 위치한 브라켓은 GPU와 히트 스프레더 사이의 일정한 압력을 제공하고 금속 재질 기반의 백 플레이트를 통해 발열성을 향상시켜 차별화된 내구성을 요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TUF Gaming GeForce RTX 3090
TUF Gaming GeForce RTX 3090

NVIDIA의 최신 Ampere 아키텍처가 가진 순수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ASUS Dual GeForce RTX 3070은 플래그쉽 그래픽 카드에서 파생된 고급 냉각 기술을 제공해 성능과의 균형에 있어 높은 합리성을 제공한다.

NVIDIA의 최신 Ampere 아키텍처가 가진 순수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ASUS Dual GeForce RTX 3070은 플래그쉽 그래픽 카드에서 파생된 고급 냉각 기술을 제공해 성능과의 균형에 있어 높은 합리성을 제공한다.

두 개의 Axial-tech 팬으로 충분한 풍압과 냉각성을 제공하며 저온에서는 자동으로 멈춘다. ASUS Dual GeForce RTX 3070 또한 Auto-Extreme 자동화 공정을 통해 생산 공정을 단순화시켜 제품의 변형 및 오차를 최소화하였으며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와 스테인리스 재질 I/O 브라켓을 통해 PCB의 변형을 억제한다. ASUS Dual GeForce RTX 3070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자 및 전문가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DUAL GeForce RTX 3070
DUAL GeForce RTX 3070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NVIDIA GeForce RTX GPU 기반의 30시리즈는 에이수스만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NVIDIA 새로운 GPU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도록 설계되어 다양한 유저에게 최고의 퍼포먼스, 한 단계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