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2.0'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바다 2.0' 공개
  • doctorK
  • 승인 2011.02.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5일 MWC(Mobile World Congress) 2011에서 ‘바다 개발자 데이(bada Developer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바다 개발자 데이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통신박람회인 MWC 2011에 마련된 앱 플래닛(App Planet)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컨퍼런스(ADC, Application Developer Conference) 2일차 행사로, 전 세계 바다 개발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그간 전 세계 40개국에서 ‘바다 개발자 데이’를 개최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으며, 이 날 행사는 작년 MWC 2010에서 바다(bada) 탑재 ‘Wave’폰 첫 공개 후 1년이 지난 시점에 개최된 행사로, 지난 1년간의 성과 및 새로운 버전인 바다 2.0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올해 공개될 바다 플랫폼의 새로운 버전인 바다 2.0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바다 2.0에서는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NFC), 음성 인식 및 HTML5/WAC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다. 

바다 2.0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도 크게 향상 되었으며, 바다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PC에서 작업시 다양한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지난해 MWC에서 공개된 바다는 지속적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평가 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삼성전자는 바다 탑재 단말을 확대하여, 모바일 플랫폼의 한 축을 담당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