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목소리, 팀원에게 더 또렷하게 전달하자!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상태바
내 목소리, 팀원에게 더 또렷하게 전달하자!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9.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다른 사람들과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을 즐긴다면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아주 중요하다. 요즘은 디스코드 등을 통해 팀원과 대화를 나누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주변 소음 때문에 내 목소리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렵다. 그래서 탄생한 제품이 바로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다. 이 제품과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하면 내 목소리가 더 또렷하게 전달될 것이다.

 

AI로 주변 소음 깨끗이 제거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세계 최초로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기술을 적용한 USB 타입C-3.5mm 어댑터다. 이 어댑터는 인공지능으로 훈련받은 스마트 프로필이 내장된 전용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프로세서가 5,000만 가지 이상의 배경소음을 제거하는 동시에 선명한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음성 고조파는 보존한다.

그래서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사용하면 주변 사람들의 대화나 키보드 타건음, 마우스 클릭음 등의 소음을 최대 95%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 여기에 24-bit/96kHz DAC가 더해져 EMI 노이즈 없이 깨끗한 음성을 팀원에게 전달한다.

인공지능 기술로 주변의 노이즈를 대폭 감소시킨다.
인공지능 기술로 주변의 노이즈를 대폭 감소시킨다.

 

타입C 포트로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

타입C 커넥터인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타입C 포트와 연결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타입C 포트가 없어도 번들로 제공되는 USB 2.0 어댑터를 사용하면 연결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타입C 포트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PC가 있다면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연결해 3.5mm 이어폰/헤드셋에서 더 좋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무게가 8g에 불과하니 휴대하기도 편하다.

타입C 포트를 통해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타입C 포트를 통해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바깥에서도 원활한 음성통화, 화상통화가 가능해진다.
바깥에서도 원활한 음성통화, 화상통화가 가능해진다.

 

이 어댑터, 누구에게 적합할까?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는 팀원과의 소통이 중요한 게임을 즐길 때 적합한 게이밍 액세서리다. 3.5mm 방식의 아날로그 헤드셋이나 이어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청축 키보드처럼 주변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게임할 때 이 어댑터를 사용하면 내 목소리를 정확하게 팀원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도래한 '언택트 시대'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다. 화상회의나 영상 미팅, 온라인 강의 때 어댑터를 통해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친구와 모바일 게임을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친구와 모바일 게임을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팀원과 화상회의를 할 때도 유용하다.
팀원과 화상회의를 할 때도 유용하다.

혹시 목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거나 너무 시끄럽다는 이유로 디스코드방에서 쫓겨났다면, 팀원과의 화상회의에서 기획안을 명확히 전달하고 싶다면 ASUS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어댑터를 추천한다. 가격은 65,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ASUS ROG 게이밍 기어 공식유통사 제이웍스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