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프린터, 독일 디자인 상 수상
상태바
브라더 프린터, 독일 디자인 상 수상
  • doctorK
  • 승인 2011.02.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www.brother-korea.com)는 자사의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를 포함한 총 7개 제품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상인 독일 ‘2011 iF 디자인 상(iF Product Design Award 2011)’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iF 디자인 상을 수상한 브라더 제품은 컬러 레이저 복합기 (MFC-9460CDN)을 비롯해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4150CDN),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2240D) 등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3종과 더불어 라벨 프린터 및 모바일 프린터 등 총 7개 제품이다. 

‘iF 디자인 상’은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Design Hannover가 1953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는 제품 디자인 관련 상으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브라더는 4년 연속으로 iF 디자인 상을 수상하였으며, 올해 7개 제품이 대거 수상하면서 iF 디자인 상에서만 총 27번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게 되었다. 

브라더의 프린터 및 복합기 제품은 “간결함, 우아함, 지능형” (Clean, Elegant and Intelligent)라는 3가지 핵심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고 있으며,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은 지양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뛰어난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최우선하는 브라더만의 디자인 철학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7개 제품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번 iF 디자인 상을 수상한 제품 중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HL-4150CDN : 안정적이면서도 세련된 구조, 250매의 대용량 카세트, 50매 다목적 용지함을 가지고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USB를 통한 다이렉트 인쇄, 두꺼운 용지 인쇄, 전면 장착 카트리지 등 강력한 성능과 비용 절감 효과를 모두 노린 제품이다. 

A4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2240D : 동급사양의 흑백 레이저 프린터 제품중에서 브라더가 유일한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지원해 용지 절약과 비용 절감을 실현하는 실속형 프린터다. 또한 초기 토너양도 동급 제품 대비 최대 4배 이상 많아 유지 비용 측면에서도 월등한 경제성을 자랑한다.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MFC-9460CDN : 자동 양면 인쇄, 팩스, 복사기, 스캐너 기능을 갖추고, 고속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올인원 복합기 제품이다.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한 저전력 제품인 동시에, 환경적 영향 및 소음 수준이 낮은 것을 증명하는 독일 최고 권위의 블루 엔젤(Blue Angel)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