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울대학교 와이브로 U-캠퍼스 개통
상태바
KT, 서울대학교 와이브로 U-캠퍼스 개통
  • PC사랑
  • 승인 2006.12.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남중수, 南重秀, www.kt.co.kr)는 서울대학교에 와이브로(WiBro) 망구축을 완료하고 20일 서울대와 개통행사를 가졌다.

서울 전 지역 등에 와이브로 망을 구축하고 있는 KT는 이번 서울대학교에 기지국 1개와 중계기 9개를 설치하여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초고속 휴대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 와이브로가 개통됨에 따라, 대학생들은 교내 어디에서나 와이브로를 통해 학교 전산망에 접속하여 학사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자료검색,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동하면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인터넷 강의, 온라인 수업참여 등 유비쿼터스 캠퍼스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KT 표현명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은 “이번 서울대의 와이브로 개통에 이어 서울과 수도권 지역 주요대학에 와이브로를 이용한 유비쿼터스 캠퍼스 구축을 확대하고, 대학생들의 이용패턴에 맞는 원더풀(WonderFull) 맞춤형 요금상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올해까지 서울 지역과 인접 주요지역, 지하철에 와이브로 망을 구축하고 최적화와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4월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초에 초소형휴대노트북(UMPC), USB형 단말, 이동전화와 와이브로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단말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