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LTE 음성통화 시연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초 LTE 음성통화 시연
  • doctorK
  • 승인 2011.02.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www.lge.co.kr)가14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1 MWC 전시회에서 4G LTE 망을 통한 고음질 음성 및 영상통화를 세계 최초로 시연했다. 

시연에 적용한 LTE 음성통화규격은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s Association,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 제정한 ‘원 보이스(One Voice)’ 기술이며, LG전자는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Revolution, 모델명: VS910)’에 시범 적용해 선보였다. 

‘원 보이스’ 규격을 적용하면 ▲CDMA나 WCDMA망이 없어도 LTE 망 만으로도 음성통화 및 데이터통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스카이프(Skype)와 같은 아이디, 패스워드가 필요한 기존 인터넷전화와 달리 본인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이동통신사 망을 사용해 안정적인 통화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음성통화는 CDMA나 WCDMA 망을, 데이터통신은 LTE망을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해왔다. 

LG전자는 이 규격을 적용한 LTE 스마트폰을 내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레볼루션’을 이용한 고음질, 고화질의 LTE 영상통화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