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마이피플', 인터넷 전화 지원
상태바
다음 '마이피플', 인터넷 전화 지원
  • doctorK
  • 승인 2011.02.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 ‘마이피플’ 이용자들끼리 무료 통화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이하 mVoIP)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마이피플’은 자주 연락하는 지인들과 편리하게 대화하고 연락할 수 있는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모바일웹, PC웹 등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무료로 문자 메시지와 음성 쪽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음은 최근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을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2.0 버전 이용자들 간에 mVoIP(베타 서비스)를 지원해 무료 문자 메세지는 물론 무료 통화까지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마이피플’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에 상관 없이 서로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음은 일반 유선전화 및 휴대폰 음성 전송 대역폭의 2배에 이르는 와이드밴드 보이스코덱을 사용해 CD 수준의 고음질 음성 통화 기능 제공하며, 향후 지속적인 통화 품질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변 잡음까지 차단해 더욱 높은 수준의 통화 품질을 사용할 수 있는 HD 보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피플의 무료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 전화 표준 프로토콜인 SIP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의 무선 통신망 특성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음성 통화 품질 저하 현상을 방지했다. 

다음은 서비스 초기 베타버전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 서버 운영과 지속적인 통화 품질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유무선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서 ‘마이피플’의 사용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마이피플’의 mVoIP는 WiFi 데이터망과 3G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WiFi 데이터망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3G로 이용할 경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용자는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일부 이용자는 모바일 요금제에 따라 차단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