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태어난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
상태바
새롭게 태어난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8.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2020년은 모두가 일반 키보드와 차별화된 타건감을 지닌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시대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 덕분이다. 특히 몬스타기어의 MK108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구성품은 물론 수준 높은 퀄리티까지 갖춰 게이머들 사이에서 널리 사랑 받아 왔다. 이 키보드의 블랙 버전이 새로 출시되었으니, 바로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이다.

 

깔끔하면서 화려한 디자인

몬스타기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MK108RGB 블랙은 강인하면서 깔끔한 이미지의 블랙 컬러를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형제 모델인 MK108RGB가 메탈 화이트 실버로 세련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면, MK108RGB 블랙은 게이머의 꺾이지 않는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블랙 바디로 단단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그러면서도 RGB LED로 개성을 살린 것 역시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의 장점이다. 일부 저가형 제품에 쓰이는 '유사 RGB'가 아닌 진짜 RGB다. 사이드에 배치된 레드 LED는 화룡정점과 같다. Fn키를 통해 다양한 RGB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단색 모드로도 설정이 가능해 내 취향에 맞는 LED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RGB L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에 레드 LED로 포인트를 줬다.
사이드에 레드 LED로 포인트를 줬다.

 

우수한 키감의 후아노 스위치 채택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은 후아노(HUANO)의 키보드 스위치를 탑재했다. 후아노는 본디 마우스 스위치 쪽에서 FPS 게임에 적합한 클릭감과 내구성으로 호평 받아온 업체인데, 이 업체가 야심차게 선보인 키보드 스위치를 적용한 것이다.

이 키보드 스위치의 품질은 결코 만만치 않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제품이지만 상당히 경쾌한 키감이 돋보이며, 내구성도 5천만 클릭으로 타 업체 스위치에 뒤처지지 않는 수준이다. 무엇보다 몬스타기어가 3개월간 테스트한 끝에 탑재한 스위치인 만큼 그 품질은 믿어도 될 것이다.

단색 모드로도 변경할 수 있어 나만의 컬러로 LED를 설정할 수 있다.

 

더 편안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은 게이머가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쓴 키보드다. 우선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빠른 반응속도와 정밀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게임에 아주 유리하며,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해서 콤보를 입력할 때 불편함을 겪을 일이 없다.

또한,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손과 손목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스텝스컬쳐 2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핫키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작업을 더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오래 사용해도 글씨가 지워지지 않고 편안한 타이핑을 보장하는 한영 이중사출 키캡도 사용됐다.

몬스타기어 MK108RGB 블랙은 몬스타기어가 3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야심차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강렬한 블랙 디자인과 RGB LED가 잘 조화된 게이밍 키보드다. 여기에 최신 후아노 스위치를 적용해 경쾌하면서 재미있는 타건감을 선사하며, 게이밍 키보드로서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가격도 39,900원(8/7, 인터넷 최저가)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니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