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40MP 신형 카메라 'M10-R' 출시
상태바
라이카, 40MP 신형 카메라 'M10-R'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7.1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라이카 카메라(Leica)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M시스템의 신제품 '라이카 M10-R(Leica M10-R)'을 출시한다.

'라이카 M10-R(Leica M10-R)' 카메라는 기존의 M10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은 그대로 갖췄으며, 새롭게 개발된 4천만 화소의 컬러 센서를 탑재해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ISO 100에서 최대 50,000까지 넓은 감도 범위를 제공하며, 업그레이드된 컬러 센서와 넓은 감도 범위로 더 높아진 해상도는 물론이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16분의 장노출까지 가능하여 삼각대를 활용하면 별의 궤적이나 물의 흐름 등을 더욱 섬세하게 포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라이카 M10-P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무소음 셔터 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온전히 사진 촬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며, ISO 조정 다이얼로 카메라가 꺼진 상태에서도 모든 세팅 값을 조절할 수 있다. 더욱 빠른 반응속도의 셔터 릴리즈와 오토포커스, 셔터 릴리즈와 포커스 간 자동 스위칭이 이뤄지는 스마트 오토포커스 모드를 구현해 낼 수 있는 고성능의 마에스트로 2(Maestro II)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터치스크린으로 사진을 리뷰하거나 초점을 맞출 때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라이카가 선보이는 스마트 폰 전용 앱인 '라이카 포토스(Leica FOTOS)'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iOS 또는 안드로이드 장치로 사진을 빠르고 쉽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어 사용자는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 편집 후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라이카 카메라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영국의 사진 작가 휴 존 (Huw John)이 라이카 M10-R로 촬영한 코로나19(COVID-19) 봉쇄 기간의 사진을 공개했다.

한편, 지난 16일 저녁에는 라이카 카메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동시에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라이브 행사에는 라이카 카메라 AG회장 안드레아스 카우프만(Andreas Kaufmann)과 제품 개발 디렉터 스테판 다니엘(Stefan Daniel)이 함께 했다.

디자인부터 조립까지 숙련된 라이카의 장인에 의해 제작된 이번 신제품 라이카 M10-R은 전 세계 라이카 스토어에서 7월 17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라이카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