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메는 카메라 가방, ONA(오나) Pebbled Bowery
상태바
감성을 메는 카메라 가방, ONA(오나) Pebbled Bowery
  • 김찬희 기자
  • 승인 2020.07.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찬희 기자] 오나(ONA)’는 동아프리카의 공용어 스와힐리로 ’느낌', '믿음', '눈으로의 체험이라는 뜻으로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을 위한 수공예 가방액세서리 브랜드다.

오나의 설립자인 트레이시 포스터는 여행 중 가방에 카메라를 스카프나 티셔츠로 싸들고 다니다 흠집이 난 경험을 했고 전문적인 카메라 가방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또한, 그는 투박하거나 산만하지 않고 좀더 스타일리쉬한 카메라 가방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이를 계기로 2010년 오나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다.

오나는 스타일에 민감한 사진작가들이 그들의 삶과 스타일을 보완하는 액세서리를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가방과 악세사리를 만들기 시작했다현재는 사진작가디자이너이동이 잦은 기업가까지 창의적인 전문가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글 | 김찬희 기자
사진 | 박지인 기자

 

 

오나의 가방들 중 Pebbled Bowery는 작고 둥근 조약돌 텍스처의 고품질의 풀그레인 가죽, 페블 레더로 만들어졌다. Bowery의 첫 느낌은 향기로운 천연 가죽냄새와 그 가죽 소재 덕분에 고급스럽고 감성적으로 보인다. 또한, 세월이 지나면 가죽 특유의 중후한 매력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스타일의 옷차림이던지 멋스럽게 연출이 가능하게 해주면서 카메라 가방이라는 본질을 잊지 않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는 아니지만 정말 ‘이태리 장인이 한땀한땀’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디테일을 지녔다. 고급스럽게 생긴 고리가 달린 탈부착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가방과 같은 소재의 스트랩, 카메라 가방의 본질인 안전성을 생각하는 안전한 턱걸쇠 잠금과 장비 보호를 위한 측면 덮개, 그리고 카메라 캡이나 기타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3개의 외부 포켓이 있다.

여느 명품가방 못지 않은 디자인은 카메라 가방이라는 한 가지 용도로만 쓰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이러한 생각이 든다면 탈착식 인서트를 제거해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캐주얼 가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큰 백팩형 가방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장비 수납은 어렵지만, DSLR 1대와 1~2개의 소형 렌즈 또는 액세서리가 수납이 가능해 일상생활 속 고퀄리티 사진을 위한 카메라 가방이다.

가격을 봤을 때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고퀄리티 천연가죽을 사용하고 있고 많은 정성을 들인 흔적이 곳곳에서 보이기 때문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결코 들지 않는다. 그리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재질이면서 시간이 지나도 촌스러워 보이지 않을 디자인을 하고 있다. 흔하지 않으면서 맵시있는 카메라 가방을 원한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SPEC

외부사이즈 (L x H x D)

약 27 x 18 x 10 cm

내부사이즈 (L x H x D)

약 25 x 15 x 10 cm

무게

약 90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