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사전 예약 실시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사전 예약 실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7.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북 3(Surface Book 3)’727일 공식 국내 출시를 앞두고 77일부터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피스 북 3는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2-in-1 디바이스로 데스크톱의 강력한 성능, 태블릿의 다재다능한 용도, 그리고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 선사하는 해방감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초성능 태블릿 노트북이다. 빠른 속도와 고성능이 필요한 개발자, 고해상도의 영상 및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 유저, 그리고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진 휴대용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13인치와 15인치 2종으로 출시되는 서피스 북 3는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엔비디아 그래픽, 부드럽고 정확한 터치패드, 편안한 키보드, 그리고 서피스 펜(Surface Pen) 또는 터치스크린을 위해 고안된 고해상도의 픽셀센스(PixelSense)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서피스 북 3는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완벽한 터치스크린 지원으로 본체와 키보드를 분리하면 곧바로 태블릿으로 사용 가능하다. 얼굴인식 기능을 통해 손쉽게 잠금해제를 할 수 있으며,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음성인식으로 암호 없는 로그인을 이용할 수도 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지원으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보장한다.

또한 최신 표준인 와이파이6와 블루투스 5.0 지원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빠른 무선인터넷 사용, 끊김 없는 무선 디바이스 연결, 대용량 파일 송수신,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 감상 등 다양한 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강력한 성능과 배터리 수명

15인치 서피스 북 3는 기존 모델 대비 최대 50%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모든 서피스 라인업 가운데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일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한 번 충전으로 무려 17.5시간을 보장하며, 대기모드 이용 시에는 더 오랜 시간동안 사용 가능하다.

SSD를 통한 초고속 스토리지, 최신 인텔 10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 최대 32GB RAM을 통해 밀도 높은 업무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GPU를 통한 빠른 그래픽 경험, 돌비 애트모스를 통한 몰입형 사운드 감상도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게임플레이 등 가능

서피스 북 3는 강력한 노트북이자 터치스크린이 가능한 태블릿이며, 비즈니스 업무나 개인용으로 사용 가능한 휴대용 스튜디오이다. 최신 앱의 코드를 컴파일링하거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 편집을 하거나,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최신 게임을 즐길 때에도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터치스크린, 키보드, 반응속도가 빠른 터치패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용도에 맞춰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다. 서피스 펜과 서피스 다이얼을 이용해 고해상도의 그래픽 작업을 할 때에도 유용하며 USB-C, USB-A 포트, 풀사이즈 SD카드 슬롯을 지원하므로 손쉽게 외부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디테일까지 고려한 디자인

13인치와 15인치의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어떠한 작업이라도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선사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한 화상통화나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의 음성 받아쓰기를 실행해도, 주변 소음을 억제하여 선명한 음성전달이 가능한 듀얼 마이크 솔루션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s)’와 몰입형 사운드를 보장하는 돌비 애트머스를 통해 더욱 크고 선명하게 소통할 수 있다.

전면에 설치된 1080p HD와 다양한 그래픽 카드 옵션을 통해 수준 높은 동영상 녹화 및 편집도 지원한다. 이 밖에 프리미엄 백라이트 키보드, 고정밀 전면 유리 터치패드 등도 사고의 전환이 엿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과 찰떡궁합

서피스 북 3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15인치의 경우, 고사양을 요구하는 PCX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신작들까지도 1080p 디스플레이에서 초당 60프레임으로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만큼 게임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엔터프라이즈 고객 또는 고등 교육기관 등을 위한 엔비디아 쿼드로 RTX 3000 옵션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3D 콘텐츠에서 서피스 펜 또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하거나 음성 받아쓰기 기능도 완벽하게 지원된다.

, 서피스 북 3에서는 암호 입력 없이 로그인이 가능한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기능을 비롯해, 윈도우 10 홈의 친숙한 기능과 신뢰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이 모두 제공된다.

 

CAD 및 디자인 작업 위한 업무용

업무용 서피스 북 3에는 윈도우 10 프로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워크스테이션급의 강력한 성능 지원을 위해 엔비디아의 쿼드로(Quadro) RTX 3000 또는 지포스(GeForce) GTX 그래픽 프로세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엔비디아의 가장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인 쿼드로 RTX 3000을 선택할 경우, 건축 설계를 위한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AutoCAD), 엔지니어링 설계 및 해석을 위한 다쏘(Dassault)의 솔리드웍스,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어도비 크리에이터 클라우드와 같이 강력한 스펙이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이용 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업무용 서피스 북 3AI 프로그램 개발 용도로도 적합해,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프로그래머들에게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기업의 보안과 정보관리를 위한 최신 서피스 엔터프라이즈 관리모드(SEMM) 활용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의 일부기능을 정책에 기반한 보안목적에 따라 특정 장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도록 제어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용 13인치 서피스 북 3는 인텔 10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 8GB~32GB RAM, 256GB~1TB 모델 기준 209~346만원에 판매되며, 15인치 서피스 북 3는 인텔 10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16GB~32GB RAM, 256GB~1TB 모델 기준 296~386만원에 판매된다.

업무용 13인치 서피스 북 3는 인텔 10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 8GB~32GB RAM, 256GB~1TB 모델 기준 221~358만원에 판매되며, 엔비디아 쿼드로 DGPU를 탑재한 업무용 15인치 서피스 북 3는 인텔 10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32GB RAM, 512GB~1TB 모델 기준 447~473만원에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