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SSD 부문 ‘씨게이트’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20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SSD 부문 ‘씨게이트’ 수상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6.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6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2020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SSD 부문은 씨게이트가 수상했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120 SSD

전문 스토리지 기업 씨게이트는 모든 분야의 저장장치를 선보인다. 그런 씨게이트에게 2019년은 무척이나 바빴다. 오랫동안 진행된 낸드 플래시 생산 관련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내부적으로는 자체 개발한 SSD 컨트롤러 펌웨어가 적용된 SSD가 본격적으로 출시됐기 때문이다.

특히 후발 주자라 SSD 시장 상황에 맞춰 섬세한 접근이 필요했다. 이에 맞춰 2020년 베스트 하드웨어 SSD 부문에 선정된 씨게이트 바라쿠다 120 SSD는 2.5인치 사이즈의 SATA3 기반 SSD다.

일반 소비자용이며 읽기 560MB/s, 쓰기 540MB/s다. 특징은 TLC의 특성인 성능 하락 폭이 타사 대비 적다는 점과 자체 컨트롤러 펌웨어를 통한 데이터 안정성, 그리고 균일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레스큐 서비스 플랜을 지원해 SSD는 데이터 복구가 되지 않는다는 선입견을 깼다. 데이터 훼손의 대응책을 제시해 시장에서 두드러진 판매량 상승 폭을 보였다.

씨게이트 바라쿠다 120은 사실상 SATA3 기반의 TLC SSD 중에서는 최상급에 속한다. 씨게이트만의 솔루션과 기술력으로 차별성을 두면서 강렬한 인상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