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합리적인 헤드셋 스탠드, ASUS ROG THRONE CORE
상태바
심플하고 합리적인 헤드셋 스탠드, ASUS ROG THRONE CORE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6.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임 속 사운드를 더 생생하게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좋은 게이밍 헤드셋이 필수적이다. 그런데 게임을 끝마친 후 헤드셋을 아무렇게나 두면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자칫 헤드셋이 고장 날 수도 있다. 헤드셋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헤드셋 스탠드가 필요한 이유다.

이러한 게이머들의 니즈를 파악한 ASUS는 독특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보유한 ROG THRONE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ASUS ROG THRONE CORE는 '코어(Core)'라는 이름답게 헤드셋 스탠드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춰 더 합리적이다. 특히 헤드셋 스탠드로서의 기본기가 아주 뛰어나다.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았다

ASUS ROG THRONE 시리즈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먼저 헤드셋 스탠드에 ESS 9118 DAC를 적용해 외장 사운드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 ROG THRONE이 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여기에 Qi 무선 충전 기능까지 갖춘 ROG THRONE Qi도 있다.

그런데 게이머들 중에는 화려한 기능을 선호하기보다는 꼭 필요한 부분만을 갖춘 헤드셋 스탠드를 원하는 유저도 적지 않다. 그런 이들을 위해 태어난 헤드셋 스탠드가 바로 ROG THRONE CORE다. 이 헤드셋 스탠드는 외장 사운드카드나 RGB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헤드셋 스탠드 본연의 기능과 심플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다.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측면 역시 깔끔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측면 역시 깔끔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아크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살리다

ASUS ROG THRONE CORE는 특유의 아크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특히 상단 헤드셋 걸이 부분이 V자형으로 설계되어 독특한 멋을 보여준다. 샤프한 앵글과 깔끔한 라인은 당신의 게이밍 책상에 포인트를 더해줄 것이다.

단순히 멋을 위해 설계한 것은 아니다. ASUS ROG THRONE CORE의 아크 디자인은 스탠드에 걸린 게이밍 헤드셋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특히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 발생하는 흔들림에도 헤드셋을 단단히 지탱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헤드셋 거치에 최적화된 아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헤드셋 거치에 최적화된 아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하단의 받침대가 안정적으로 스탠드를 지탱한다.
하단의 받침대가 안정적으로 스탠드를 지탱한다.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

ASUS ROG THRONE CORE의 안정감은 아크 디자인에서만 오는 것이 아니다. 하단의 받침대는 넓은 면적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끄럼 방지 코팅과 고무패딩으로 마감되어 스탠드가 쓰러지는 것을 막고, 헤드셋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헤드셋 스탠드의 높이는 29cm로, 거의 모든 PC헤드셋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2~3만원대의 저가형 제품에서 ASUS ROG STRIX FUSION 300과 같은 고급 무선 헤드셋까지 모두 스탠드에 거치해 보관할 수 있다.

유선 헤드셋은 물론 무선 헤드셋도 손쉽게 거치할 수 있다.
유선 헤드셋은 물론 무선 헤드셋도 손쉽게 거치할 수 있다.

ASUS ROG THRONE CORE는 헤드셋 스탠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것이 특징으로, ROG THRONE 시리즈의 멋진 디자인도 그대로 지니고 있다. 심플한 기능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ASUS ROG THRONE CORE 헤드셋 스탠드가 잘 어울릴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른 ASUS ROG 게이밍 기어와 깔맞춤하기에도 좋은 선택이다.

본 제품은 7월 중 출시될 예정으로, 제품 관련 문의는 ASUS ROG 게이밍 기어 공식유통사 제이웍스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