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점프 AR·VR로 LoL 더 재밌게 즐기자"
상태바
SKT "점프 AR·VR로 LoL 더 재밌게 즐기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6.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점프 AR' 앱 내에 LoL 챔피언인 '야스오'와 '아칼리'가 등장하는 AR기반 사진·동영상 촬영 메뉴가 신설되고, LoL 게임을 재연한 '소환사의 협곡' 소셜룸이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T1 페이커는 최근 LoL 게임 캐릭터인 ‘아칼리’를 만나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점프 AR' 기반 동영상을 점프 AR 오픈갤러리와 SNS에 올려 수십만의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은 '점프 AR' 앱 내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캐릭터 '야스오'. '아칼리' 등이 등장하는 AR기반 사진·동영상 촬영 메뉴를 신설하고, LoL 게임을 재연한 소셜룸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 T1 '페이커'는 최근 아칼리를 만나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점프 AR 동영상을 점프 AR 오픈갤러리와 SNS에 업로드했다. 이 동영상은 약 7초 분량으로 증강현실로 구현된 아칼리의 호전적인 동작과 음성에 페이커가 놀라는 반응을 보이는 콘텐츠다.

짧은 영상이지만 팬들은 SNS에서 '오히려 페이커가 가상현실 같다', '소름돋는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 SNS에 올린 지 4일만에 조회수 30만, '좋아요' 1만개가 달렸다.

야스오와 아칼리는 인기 게임 LoL의 게임 캐릭터로, 점프 AR로 촬영한 영상에서 동작뿐만 아니라 음성과 효과음으로 더욱 실감을 느끼게 한다. 이용 고객은 점프 AR 앱을 켜고, 상단 메뉴 중 'AR플레이스'에 들어가 'LoL 파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점프 AR 오픈갤러리에는 LoL 게임팬들의 사진과 영상이 줄을 잇고 있다. 게임팬 여블린(@yeovelynn)은 아칼리 복장으로 코스프레하고 큰 칼을 뽑는 동작을 점프 AR에서 촬영해 올려 게이머들의 찬사를 받았다.

소셜룸 '소환사의 협곡'에서 게임 캐릭터로 분장한 참여자(좌)와 소셜룸의 모습(우).
소셜룸 '소환사의 협곡'에서 게임 캐릭터로 분장한 참여자(좌)와 소셜룸의 모습(우).

또 SK텔레콤은 LoL 공식 전장인 '소환사의 협곡'을 재연한 LoL 소셜룸을 '점프 VR' 내에 오픈했다. 이용 고객은 마이룸에서 야스오·아칼리의 헤어스타일과 코스튬을 선택하고, 소셜룸에서 소환사의 협곡을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 소셜룸 참여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가 돼 광활하게 펼쳐진 전장 속을 거닐고, 다른 아바타와 함께 무기를 찾는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2020 LCK 써머 결승전이 열리는 서머 정규 리그 동안 점프 AR/VR LoL 서비스를 체험할 경우 LoL 챔피언 굿즈(스킨)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K텔레콤 전진수 본부장은 "점프 AR·VR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LoL 게임의 주인공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아울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게임 속 판타지를 즐기는 새로운 소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