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2, USB PD GaN충전기 3종 출시…일반 PD충전기보다 휴대성↑
상태바
UM2, USB PD GaN충전기 3종 출시…일반 PD충전기보다 휴대성↑
  • 조은혜 기자
  • 승인 2020.06.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2020년 국내 최초 GaN 65W 충전기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UM2 아임커머스에서 GaN충전기 3종(UM2 79PDGAN, UM2 GANPD65W3/2)을 잇따라 출시한다고 밝혔다.

USB PD 충전기는 일반 노트북 충전 어댑터보다는 훨씬 작지만 기존 스마트폰 충전기보다 큰 크기를 갖고 있다. 이에 업계는 충전기 계의 새로운 신소재, GaN(질화갈륨)에 주목해, 기존 USB PD 충전기보다 크기가 작은 충전기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UM2 관계자는 “6월말 65W 지원 3포트 접지형 플러그 버전과 일반플러그형 소형버전, 그리고 2포트 지원형 소형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라며 “오는 6월 24일부터 각 온라인 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판매가 시작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퀄컴 3.0포트를 모두 탑재해 일반 고속충전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C타입 포트는 PPS 기능을 추가해 삼성의 신형 스마트폰의 25W이상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C포트 PD3.0 의 최대 출력은 65W이다. 맥북, 아이패드 사용자와 각종 PD충전이 가능한 노트북을 소유한 소비자로서는 사용에 만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UM2의 Gan충전기는 타사와 다르게 정식 GaN 칩셋 제조사 ‘Power integrations와 Navitas’의 제품만을 사용하여 사이즈를 줄이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