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 고 Fest 2020’ 세부내용 공개…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면서 여름 즐기는 가상 여름축제
상태바
나이언틱, ‘포켓몬 고 Fest 2020’ 세부내용 공개…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면서 여름 즐기는 가상 여름축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6.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Niantic.inc(나이언틱)은 올 여름 플레이어들의 모험과 지역사회의 재건을 도모하는 ‘Pokémon GO(포켓몬 고) Fest 2020’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Niantic 사업의 근간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유대를 쌓고 진정한 의미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으로, 더욱 평등하고 나은 사회를 만들고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대표적인 여름 축제 포켓몬 고 Fest 2020’ 티켓 판매의 수익금 중 약 61억원 상당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의 절반은 더 다양성이 있는 세계를 대표하는 콘텐츠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 AR분야에서 Niantic 플랫폼을 이용한 흑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이와 함께 Niantic은 올해 탐험, 운동, 실제 사회 경험의 핵심 원칙을 확장하는 많은 기능을 만들었으며, 이번 여름 포켓몬 고 Fest’를 완전히 재해석, 플레이어들이 게임 안에서 진정한 가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의 이벤트는 전세계 트레이너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안전하게 밖으로 나가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포켓몬 고 Fest 2020’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725, 2610시부터 20시까지 주말 내내 진행된다. 지난 포켓몬 고 Fest’ 이벤트의 티켓은 빠르게 매진되었지만, 올해는 모든 트레이너들이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내내 즐길 수 있는 티켓은 게임 내 숍에서 약 18,000원 상당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새롭고 다양한 게임 플레이 콘셉트를 도입해 참가자에게 흥미롭고 사교적인 주말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달 ‘Niantic Social’로 명명된 새로운 베타 기능을 포켓몬 고에 먼저 도입하여 친구가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출시 예정인 포켓몬 고 Fest 팀 라운지를 통해 트레이너들은 서로 연결되고 경품행사에 참여하거나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세계 트레이너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Niantic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포켓몬 고 Fest 2020’의 다른 요소인 무료 프린트 앳 홈 키트는 프린트 가능한 포켓몬 고활동과 장식품으로, 팬들이 축제를 기념할 수 있게 해준다.

올 여름 가상의 포켓몬 고 Fest’는 전세계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모이는 장이 될 예정이며, ‘포켓몬 고 Fest 202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고 Fest 2020’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회사 측은 앞으로 몇 달 뒤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재개하고 다시 모험을 개시할 수 있을 때를 대비한 해결책으로 공동체의 중추인 소규모 지역 업체 지원책을 발표했다. 발표된 ‘Niantic Local Business Recovery’ 계획은 포켓몬 고커뮤니티가 좋아하는 소규모 지역 업체를 1년 동안 무료로 포켓몬 고에 노출될 수 있도록 추천하는 프로젝트다. 먼저 미국, 일본, 영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먼저 시작해 약 1천여개의 지역 업체의 후보를 찾고 있다.

오픈 준비가 완료된 각 사업장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주변을 탐색할 수 있도록 Niantic의 도구를 이용해 게임 내 로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과 좋아하는 지역 업체의 추천 방법에 대해서는 Niantic Local Business Recovery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