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중소형 오피스용 디지털 복합기 5종 출시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중소형 오피스용 디지털 복합기 5종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6.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중소형 오피스에 최적화된 디지털 컬러 복합기 ‘아페오스포트(ApeosPort) C2560/C2060’와 디지털 흑백 복합기 ‘아페오스포트(ApeosPort) 3560/3060/2560’ 총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페오스포트 5종은 사용자의 비즈니스 환경에 따른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기존 모델보다 콤팩트한 크기로 다양한 형태의 트레이 모듈 구성이 가능하다. 캐비닛과 피니셔 장착도 자유로워 사무실 규모에 상관없이 용도에 맞는 적합한 조합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보안, 클라우드 등 후지제록스의 모든 오피스 솔루션 연동을 가능하게 해 중소 규모 오피스의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상황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 확장도 가능하다.

사용자 경험에 따른 자동 워크플로우를 완성시켜줄 다양한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스마트폰과 유사한 조작법의 7인치 터치 패널을 적용해 간단하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고 사전 설정을 통해 반복 또는 자주 사용하는 설정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상급 기종에만 적용되던 용지 크기 감지센서를 수동 트레이에 기본 탑재해 수동 트레이를 사용할 때마다 용지 크기를 설정해야 했던 기존과 다르게 별도의 용지 크기 설정 없이 출력이 가능하다.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을 통해 업무 공간 제약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우선 ‘포터블 UI(Potable UI for Business)’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어디서든 스캔과 복사, 팩스 등의 작업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이 완료된 스마트폰을 복합기 NFC 영역에 터치하면 바로 작업이 시작되기 때문에 기기 앞에서 대기할 필요도 없다.

또한, 복합기 내 무선 성능을 탑재해 인터넷이 연결된 곳 어디든 기기 사용이 가능하며 ‘프린트 유틸리티(Print Utility)’, ‘에어 프린트(AirPrint)’ 및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Mopria Print Service)’ 등을 통해 모바일 출력 효율성도 향상시켰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도 지원한다.

대용량 클라우드 저장 공간인 후지제록스의 ‘워킹 폴더(Working Folder)’와 사무실 외부에서도 문서 출력이 가능한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Cloud On-Demand Print)’ 뿐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 드롭 박스 등 총 7개의 개별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허브(Cloud Service Hub)’도 적용 가능하다.

한층 더 편리한 기기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토너 교체나 예기치 못한 결함 등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슈에 따라 단계적인 솔루션 옵션이 지원된다. 먼저 사용자가 UI 패널의 ‘도움말’ 아이콘을 통해 기기 오류의 원인과 해결법을 쉽게 확인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움말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로도 대응 방법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가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엔지니어를 기다릴 필요 없이 ‘원격 제어 지원’ 기능을 사용하면 기술상담센터와 함께 기기 오류를 확인하고 간단한 오류는 원격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다운 타임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안심 관리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방위적인 기업 데이터 보호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기반 인증 관리 서비스인 애져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와 무서버 인증(Server-less Authentication)등의 솔루션을 적용해 사용자 인증부터 문서 보호까지 종합적인 보안 장치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고객 외의 무단 액세스와 정보 유출 및 데이터 조작과 같은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한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페오스포트 5종은 기존 제품을 통해 얻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해 용도와 환경에 따른 맞춤형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드웨어뿐 아니라 기능적 업그레이드에 주력한 제품”이라며, “업무 공간의 제약이 사라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