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된 3kW TVS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된 3kW TVS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군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6.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다양한 스크리닝 레벨(SL), 극성 및 품질 표준을 갖춘 25개 이상 제품으로 구성된 3kw 다이오드 제품군인 MDA3KP TVS를 통해 한층 더 확장된 과도전압 억제기(Transient Voltage Suppressor: TVS) 버티컬 어레이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군은 높은 신뢰성 표준에 따른 테스트를 거쳤으며 MIL-PRF-19500 JANTX 레벨 표준에 상응하는 포괄적인 전압 범위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술로서, 통합된 멀티 다이오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전압 클램핑 디바이스는 과도한 전류를 작동에 민감한 부품 주변으로 우회시키는 ABD(Avalanche Breakdown Diode) 기능의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해 전기적 과부화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인 레옹 그로스(Leon Gross)는 “디지털 컨트롤, 로직 및 진단 시스템 회로 블록은 가혹한 환경에서의 원활한 동작을 위해 신뢰성 높은 안전한 전류와 전력 보호 기능을 필요로 한다”며, “또한 이 다이오드 제품군은 다른 디바이스에 비해 보드 공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버티컬 구성을 제공해 시스템 개발자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고 말했다.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는 M, MA, MXL, MX와 같은 스크린드 버전 산업 표준으로 제공된다. 이 디바이스는 항공 전자 환경 테스트 표준인 RTCA DO-160E(Lightening Induced Transient Susceptibility)에 명시된 항공기 낙뢰 보호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자 여러 테스트를 거쳤다. RTCA(미국 항공무선기술위원회)는 중요한 항공 현대화 문제에 대한 합의를 도출하는 산업 협력기구이다.

수직으로 구성된 8-다이오드와 16핀 표면 실장 패키지로 구성된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는 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면서도 PCB 공간을 더 적게 차지하여 효율적인 레이아웃과 설계 편의성을 제공한다.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군에서는 각 디바이스의 수직 구조가 PCB에 소형 디바이스 8개의 전력을 공급하므로 더 높은 전력을 공급하더라도 여러 디바이스가 필요하지 않다.

6V~40V의 스탠드 오프 전압으로 단방향 및 역방향 구성으로 제공되는 이 신제품은 IEC 표준에 따라 정전 방전(ESD)과 EFT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10/1000 µs에서 3000W의 피크 펄스 전력(Peak Pulse Power) 정격을 제공한다.

영하 55°C에서 영상 150°C까지 온도 범위가 확장된 이 디바이스는 추적이 가능하고 서지 테스트와 MSL(Moisture Sensitivity Level: 습도 민감도 레벨) 레벨1 자격을 갖춰 가혹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MSL은 사용 전 드라이 팩이나 베이킹이 필요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 제품군의 정격 출력은 이 패키지에서 이러한 수준의 스크리닝을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기술이다.

마이크로칩의 3kW MDA 다이오드 제품군은 견고한 휴대용 라디오, GPS, 통신 테스트 장비를 위한 군용 시스템 회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 다른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분야로는 오토모티브, 산업용 벌목 장비, 전원 공급 및 해양 시스템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