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컴퓨터 책상이 아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게이밍 책상 BEST 5
상태바
그냥 컴퓨터 책상이 아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게이밍 책상 BEST 5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6.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는 지금, PC방 대신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집콕 게이머'들이 늘고 있다. 내게 맞는 게이밍 PC를 맞추는 것을 넘어 집에서도 게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게이밍 룸을 만드는 이들도 늘었다.

나만의 게이밍 룸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가구가 있으니 바로 게이밍 책상이다. 게이머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새로운 기능과 편의사양을 보유한 게이밍 책상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한 게이밍 책상들을 살펴보자. 가격은 6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이다.


ABKO HACKER 1400 게이밍 책상 / 약 219,000원

PC케이스에서 수냉쿨러, 키보드, 마우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이밍 기어에 RGB가 적용되고 있다. 이제는 게이밍 책상의 차례다. 앱코(ABKO) HACKER 1400 게이밍 책상에는 사이드에 RGB LED 조명이 배치되어 있다. USB 플러그를 PC의 USB 단자에 연결하면 다양한 컬러의 RGB LED 조명이 빛을 발한다. 총 7가지 종류의 LED 단일 모드를 통해 몰입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고, 리모컨으로 LED 색상이나 밝기, 반응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책상 사이즈는 1,400x660mm로 듀얼 모니터를 비롯해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1.5T의 메탈 튜브를 사용했고 하중 분산과 내구성이 우수한 H 형태로 설계해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카본패턴 디자인으로 상판 내구성이 높고, 몸이 밀착되는 부분을 곡면 처리해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닉스 아레나 데스크 1800 / 약 338,800원

게이밍 책상에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거나 와이드 모니터를 놓는 등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사이즈가 큰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제닉스 아레나 데스크 1800은 1,800x750mm의 우월한 사이즈 덕분에 본체는 물론 대형 모니터도 무난하게 배치할 수 있다. 심플하고 모던한 올 블랙 디자인 덕분에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튜닝PC와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등과도 잘 어울리는 것은 덤이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것도 장점이다.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적은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계적 페인트 기업인 JOTUN의 코팅 파우더를 사용해 고품질 표면 마감을 연출했고, 곡면 처리된 프론트 엣지와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해주는 에르고 커브가 적용됐다. 헤드셋 거치대를 기본 제공해 별도의 스탠드 없이도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고, 1.6T의 로봇용접된 견고한 메탈튜브 다리도 사용됐다. 


에이픽스게이밍 GD001 스토리지 데스크 / 약 99,000원

게이밍 책상에 액세서리를 장착해서 더 다양한 기기를 배치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어떨까? 에이픽스게이밍 GD001 스토리지 데스크는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액세서리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헤드셋 거치대는 물론 하단에 트레이를 달아 외장하드, 게임 공략집, 게임 CD 등을 담거나 컵홀더를 배치해 목을 축일 마운틴 듀가 담긴 텀블러를 거치할 수도 있다.

이 게이밍 책상은 인체공학적 상판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가 안정적 자세로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튜닝재로 주로 사용되는 카본 패턴을 상판에 기본 적용했다. 이 과정에서 본드와 같은 유해 접착제를 쓰지 않고 열압만으로 부착하는 LPM 공법을 사용해 친환경적인 게이밍 책상이다. 조립도 간편해서 12개의 볼트만 조이면 게이밍 책상이 완성되며, K디자인 메탈소재 다리는 효율적으로 무게를 분산시킨다.


루나랩 L자 게이밍 책상 / 약 439,000원

그동안 출시된 게이밍 책상은 일자형으로 설계된 경우가 많았다. 이와 달리 루나랩 L자 게이밍 책상은 L자형 설계를 통해 2,000mm의 와이드한 상판 공간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그래서 게이밍 데스크톱과 모니터는 물론 세컨드 PC나 콘솔 게임기를 추가로 배치할 수도 있다. L자 좌측형과 우측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게이밍 룸의 상황에 맞게 책상을 배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이 게이밍 책상은 상판과 다리 색상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상판과 다리 모두 블랙/화이트 2가지 컬러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스타일에 맞춰 게이밍 책상을 만들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안정적인 자세를 도와주고 장시간 게임을 즐길 때도 손목과 몸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은 것 역시 특징이다. 풀 메탈 프레임은 내구성이 좋아 무게감 있는 대형 모니터나 커스텀 수냉PC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다.


쿠거 MARS / 약 526,300원

넓은 사이즈에 RGB는 물론 다양한 기능도 탑재된, 궁극의 게이밍 책상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쿠거 MARS를 추천한다. 1,531x771mm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쿠거 MARS는 메인보드의 5V 연결을 통해 다양한 RGB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ASUS Aura Sync, 기가바이트 RGB Fusion, MSI Mystic Lighrt Sync, 애즈락 Polychrome Sync 등과도 호환되어서 이를 지원하는 게이밍 기어와 같이 사용하면 더 놀라운 RGB 조명 효과 연출이 가능하다.

책상 오른쪽에는 PC 전원 버튼, 리셋 버튼, 백라이트 버튼에 USB 3.0 포트 2개도 배치됐고, 왼쪽에는 마이크, 헤드폰 단자가 있어 더 편리하게 게이밍 PC를 사용할 수 있다. 팔이 닿는 부분은 부드럽게 곡면 처리가 되어 있어 편안함을 보장하며, 고강도 강철 프레임은 3단계 높이 조정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PC 및 각종 주변기기, 멀티탭, 케이블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케이블 패스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