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14’, 30FPS/60FPS 변경 기능 등 업데이트 배포…난이도 「특급」, 추가 시나리오
상태바
‘삼국지 14’, 30FPS/60FPS 변경 기능 등 업데이트 배포…난이도 「특급」, 추가 시나리오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6.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 14’(PC/PS4) 한글판과 관련하여 난이도 특급’&시나리오 설정 세트, 시나리오 여포토벌전&이벤트 세트, BGM 편집&추가 BGM 세트의 유료 DLC와 삿슈 하마다야 덴베와의 컬래버 명품 3종의 무료 DLC528()에 배포 개시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요청이 많았던 30FPS/60FPS변경 기능 외에 2.0ch/5.1ch변경 기능, BGM 감상, AI 강화, 단기접전의 밸런스 조절 등을 포함한 무료 업데이트도 배포하고 있다.

 

추가 난이도 특급과 다양한 게임 내 요소를 편집할 수 있는 시나리오 설정

추가 난이도 특급에서는 CPU 세력의 인접지역효과가 강화되는 등, 지금까지 이상으로 주변 마을을 점령하여 남보다 먼저 토지를 자세력의 색깔로 물들이는 것이 중요하게 된다.

또한 플레이어 세력의 행동 순서를 항상 첫 번째로, 플레이어 부대의 병사가 부상병이 되기 힘들도록, CPU 세력의 군량의 수입이 증가, 제안커맨드와 지휘의 약체화 등 보다 앞을 내다보는 지휘나 자원의 관리도 요구된다.

시나리오 설정에서는 전법의 대미지량, 단기접전이나 포위점령의 유무, 내구나 부상병의 회복량 등 게임의 플레이감을 바꾸는 다양한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같은 시나리오여도 시나리오 설정에 따라 플레이 방법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추가 난이도 「특급」.
「시나리오 설정」.

 

조조와 여포의 최종 결전 시나리오 여포토벌전&이벤트 세트

시나리오 여포토벌전은 제위를 참칭한 원술과 손을 잡은 여포와, 유비와 협력하여 여포를 토벌하려는 조조의 결전을 그린 1983월을 무대로 한 사실 시나리오이다. 또한 하북에서는 원소와 공손찬도 격돌하여, 여기서도 최종 결전을 맞이하려고 하고 있다. 조조, 여포, 원술, 손책, 원소, 공손찬이 중규모의 세력을 유지하여 할거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세력에게도 이길 기회가 있다.

이벤트 세트에서는 여포가 차츰 궁지에 몰리는 진등의 책략, 하비 수공외에도 원술의 몰락을 그린 거짓황제의 몰락등이 추가되어, 시나리오를 더욱 고조시켜 나간다.

시나리오 「여포토벌전」.
이벤트 「진등의 책략」.

 

BGM편집&추가 BGM 세트

BGM편집&추가 BGM 세트에서는 삼국지 12’삼국지 13’BGM이 추가되며, ‘삼국지 14’BGM을 포함한 전 88곡에 이르는 악곡을 게임내의 다양한 상황에 걸쳐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한 곡을 좋아하는 타이밍에 나올 수 있게 설정하는 등 보다 자유롭고 보다 깊이 삼국지 14’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BGM 편집.

DLC는 시즌패스에도 포함되어 있다.

 

고급 고구마소주 삼국지 14’ 등장!

본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삿슈 하마다야 덴베가 자랑하는 고급 고구마소주 삿슈 적토마, 삿슈 여포, 삿슈 삼국지가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진 명품으로 삼국지 14’에 등장한다.

게임을 새로시작하면 플레이어 세력의 군주가 아래 3종의 명품을 가진 상태로 시작한다. 이 명품을 소지하고 있으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휘하 무장에게 부여하면 수여한 무장의 충성이나 능력 등을 상승시킬 수 있다.

 

컬래버 명품 3

삿슈 적토마

효과전투에서 패배했을 때 적에게 잡히지 않고 확실하게 퇴각할 수 있다.

 

삿슈 여포

효과무력이 +5 된다.

 

삿슈 삼국지

효과수명이 길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