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창립 23주년 행사 '언택트'로 진행
상태바
네오위즈, 창립 23주년 행사 '언택트'로 진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5.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네오위즈홀딩스(대표: 오승헌)는 창립 23주년을 맞아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를 비롯한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를 '언택트(비대면)'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 대신 비대면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창립기념 메인 행사인 온라인 퀴즈쇼 '네오골든벨'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 임직원들은 각자 자리에 접속해 방송을 시청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의 창립기념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예선에 거쳐 최종 결승에 오른 4팀이 각자 다른 공간에서 화상 시스템을 통해 참여,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특히, 퀴즈쇼는 참가자가 문제의 정답을 맞출 때 마다 기부금이 적립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퀴즈를 통해 556만원이 모였으며, 네오위즈도 함께 기부에 동참해 총 1,0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해당 기금은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노트북 등 학습 기기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하는 직원들을 위해 깜짝퀴즈,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 무선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커피머신 등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네오위즈'를 키워드로 짧은 글 짓기와 그림 공모전도 사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으며, 전 직원들이 사옥을 오가며 직접 색종이를 붙여 창립 축하 메시지를 완성하는 '아트월 만들기'도 진행됐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새로운 방식의 언택트 사내행사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들이 매우 좋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서로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