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외장 SSD 등장, 씨게이트 One SSD
상태바
고급스러운 외장 SSD 등장, 씨게이트 One SSD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4.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노트북이 점차 얇고 가벼워지면서 휴대성이 높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얇은 두께로 인해 업그레이드가 용이하지 않게 된 것도 사실이다. 예를 들면 최근 노트북들은 NVMe SSD가 기본으로 장착돼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게 됐지만, 상대적으로 얇은 두께 덕분에 2.5인치 HDD를 내부에 장착할 수 없어 용량 부족 현상이 발생하게 됐다. 덕분에 외장형 스토리지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물론 외장형 스토리지는 HDD와 SSD로 구분됐고, HDD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반면에 SSD보다 다소 느린 속도를 제공한다. SSD는 속도가 빠르지만 HDD보다 공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SSD에 적응하면 빠른 속도에 적응하기에 이를 포기하고 용량을 택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씨게이트에서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외장 SSD를 선보였다. 이는 씨게이트 OneTouch SSD로 패브릭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외형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감각

씨게이트 OneTouch SSD가 가지는 큰 특징 중의 하나는 SSD를 기반으로 고성능을 추구하면서도 패브릭 소재를 이용해 제품을 사용하는 촉감에 대해서도 신경 썼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해주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할 때 타인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카페에서 업무나 공부를 하는 사용자층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낼 때 씨게이트 OneTouch SSD은 차별화된 디자인 장점을 제공하고 있던 셈이다. 가로 55mm, 세로 75mm, 10mm의 두께는 한손으로 편하게 잡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5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휴대 시 무게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500원 동전보다 조금 더 큰 정도다. 휴대가 아주 쉽다. 또한 패브릭 재질이 적용돼 디자인이 고급스럽다.

 

외장 스토리지 중에서도 빠른 속도를 지녔다

500GB, 1000GB 용량 대를 지닌 씨게이트 OneTouch SSD는 SSD를 기반으로 하므로 일반 HDD 기반의 외장형 스토리지보다 최대 4배 이상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최대 읽기는 400MB/s, 최대 쓰기는 200MB/s로 외장형 스토리지로 부족함 없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2GB 용량의 파일을 옮기는데 5초면 되기 때문에 대용량의 파일이나 동영상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옮기는 데 있어 매우 효율적이다.

연결부는 USB 3.0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PC에 연결되는 부분은 USB Type-A로 높은 범용성을 제공한다. USB 3.0 규격은 거의 모든 노트북과 PC가 지원해 속도제한 없이 씨게이트 OneTouch SSD의 성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USB 3.0 기반이라 연결이 쉽고 속도가 빠르다.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씨게이트 OneTouch SSD를 포함한 씨게이트 외장 스토리지의 공통된 장점이자 차별점은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제조사인 씨게이트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우발적으로 일어나는 외부 충격이나 화재, 쇼트 등으로 인해 데이터 훼손이 이루어질 경우 데이터를 복구해준다. 이는 제품 구매 시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2년간 적용된다.

제조사에서 직접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기 때문에 90%의 높은 복구율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등의 데이터 유출을 최소화할 수 있고 복구에 대한 비용도 거의 들어가지 않아 데이터 훼손이 이루어졌을 경우 발생하는 사설 복구 서비스 대비 거의 무료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타사와 구분되는 점이기도 하다.

또한 씨게이트 OneTouch SSD 구매 시 어도비 Creative Pro Photography Plan 2개월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5가지의 사진 편집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성능 노트북에서 작업을 진행하다 데이터를 잃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레스큐 복구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레스큐 복구 서비스는 외부 충격이나 화재, 쇼트 등으로 인한 데이터 훼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성능은 어떨까

노트북을 통해 씨게이트 OneTouch SSD의 성능을 확인해 봤다. CrystalDiskMark 결과를 보면 최대 읽기 성능은 459MB/s, 최대 쓰기 성능은 383MB/s로 씨게이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스펙보다 높은 수치를 보여준다. 이러한 테스트 결과는 ATTO Disk BenchMark에서도 동일하며 최대 읽기는 421MB/s, 최대 쓰기는 438MB/s로 높은 수치로 실제 사용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크리스탈디스크마크로 측정 시 최대 읽기 459MB/s, 최대 쓰기 383MB/s로 측정된다.
ATTO 디스크 벤치마크에서는 최대 읽기 421MB/s, 최대 쓰기 438MB/s로 측정됐다.

 

간편한 휴대성과 높은 범용성을 지닌 씨게이트 OneTouch SSD

65g의 가벼운 무게는 실제 사용에 거의 무게감을 주지 않는다. 더구나 55mm x 75mm의 작은 사이즈는 씨게이트 OneTouch SSD의 장점을 보다 강화해준다. 그리고 이러한 휴대에 있어 패브릭 소재를 통해 주는 질감의 매력은 제품이 가진 성능과 더불어 한층 더 매력적이다.

SSD를 기반으로 안정적이면서도 공식 스펙보다 높은 수치를 보여주며 다소 의외의 모습도 보여준다. 씨게이트 OneTouch SSD를 통해 향상된 성능 그리고 레스큐 서비스를 통한 데이터 복구, Adobe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점은 제품의 메리트를 보다 높이는 점이다.

자신이 사용하는 노트북의 용량 부족을 느끼거나 대용량 데이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씨게이트 OneTouch SSD은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