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를 이기는 '소확행' IT제품 BEST 5
상태바
'코로나 블루'를 이기는 '소확행' IT제품 BEST 5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4.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 감염 확산이 전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모두가 우울증에 빠지는 분위기다. 바이러스 때문에 자발적으로든 비자발적으로든 가족, 친구와 멀어지면서 마음이 울적해지고 답답해지는 것인데, 이를 '코로나 블루'라 한다. 코로나 블루가 심해지면 우울증을 비롯한 여러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아지니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실 이럴 때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나 갤럭시 S20 울트라,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게 있다면 무료함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문제는 '돈'이다. 코로나19 때문에 전세계가 벌써부터 경기 침체를 겪다 보니 한 푼 한 푼이 아쉬워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결국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중요하다.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 불안감, 우울함 그리고 집에만 있다 보면 발생하기 쉬운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IT제품들이 적지 않다. 어떤 제품이 있는지 살펴보자. 가격은 4월 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이다.


ABKO 비토닉 ASL30 블루투스 스피커 / 약 35,000원

사람을 만날 일이 줄어드는 '언택트 시대' 속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무선 스피커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다 보면 울적함은 줄고 집안 분위기도 살아나기 때문이다. 꼭 인공지능 비서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AI 스피커가 아니더라도,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집콕할 때의 분위기를 어느정도 바꿔볼 수 있다.

ABKO 비토닉 ASL30 블루투스 스피커는 옛날 라디오를 연상케 하는 레트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76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과 우든 MDF로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블루투스 4.2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 기기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기본 제공되는 FM 안테나를 통해 라디오도 들을 수 있고, AUX, USB 포트, TF카드 등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선 스피커다.


클럭 미니마사지기 SE / 약 39,000원

'사회적 거리 두기' 때문에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면 무기력증과 과민증에 시달리고, 피로와 울적함이 마음에 쌓이기 쉽다. 이럴 때 신체 리듬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틈틈이 마사지를 해주면 오랜 집콕 생활 속에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마사지기 필요한 부위에 클럭 미니마사지기 SE를 붙인 다음 버튼을 누르면 근육 속까지 자극하는 강력한 마사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드로 맞춤형 마사지가 가능하며, 15단계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전용 어댑터와 휴대폰 충전기로 언제나 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두툼한 하이드로겔과 적절한 미세전류로 효과적이면서 안전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태클라스트 APEX tPad8 WiFi 16GB / 약 96,000원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토익 공부, 자격증 취득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저렴한 태블릿PC로 인강을 청취하면서 공부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동영상을 볼 때도 태블릿PC는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태블릿PC 유저들 사이에서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태클라스트의 APEX tPad8 WiFi 16GB는 미디어텍 MTK8163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저전력 메모리, 8인치 HD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가볍게 들고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9.0 OS를 탑재해 구글 플레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고, 듀얼 밴드 와이파이와 FM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샤오미 XMZPG01YM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 / 약 20,000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보면 집에서 칩거 중인 사람들이 재밌는 사진과 동영상을 남기는 걸 볼 수 있다. 여러분도 칩거 중 재미난 일을 사진이나 브이로그로 남기면 코로나 블루를 이기는 데 힘이 될 것이다. 꼭 값비싼 촬영장비가 있어야 하는 건 아니다. 스마트폰과 셀카봉만 있어도 SNS에서 인기를 끌만한 사진, 동영상을 찍는 데에 부족함이 없다.

샤오미 XMZPG01YM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는 때로는 셀카봉처럼, 때로는 삼각대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분리형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통해 자유로운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360도 회전과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사이즈가 큰 스마트폰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 15g의 가벼운 무게로 들기 편하며, 미끄럼 방지패드 덕분에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OKIO 레트로 게임기 240 / 약 22,000원

게임은 코로나 블루의 주요 원인인 답답함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 두기 유지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이미 WHO(세계보건기구)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게임을 적극 활용하자는 주장을 한 바 있다. 닌텐도 스위치나 게이밍 노트북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를 골라보자.

OKIO 레트로 게임기 240은 오락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추억의 게임기를 9.5x9.6x15.5cm의 초미니 사이즈로 구현했다. 비록 크기는 작지만 8, 90년대에 자주 플레이했던 추억의 게임 240종이 내장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2.5인치 TFT LCD로 선명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별도 충전할 필요 없이 AA 배터리 3개로 하루 종일 플레이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