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2AC 8월 신작 출시 소식에 게이머 및 업주 반응 '싸늘'
상태바
EZ2AC 8월 신작 출시 소식에 게이머 및 업주 반응 '싸늘'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04.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아케이드 리듬 게임 EZ2AC의 신작이 올해 8월 출시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보통 신작 리듬 게임이 출시되면 기대와 주목을 받기 마련인데, 이번 신작에 대한 시선은 곱지 않다.

현재 EZ2AC의 최신작인 'EZ2AC -FINAL-(이하 파이널)'의 경우 신규 콘텐츠가 부족하며, 전작들보다 비주얼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파이널의 출시로 인해 기존 작품들의 패치도 지연되고 있어 마니아들의 원성이 가득한 상황이다.

2005년부터 이 시리즈를 즐겨온 한 게이머는 "직전작이 마무리 단계에 있을 때 신작 초기 버전을 출시하고 업데이트를 병행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하지만 EZ2AC처럼 직전 버전도 아닌 작품 두 개가 마무리도 안 된 채로 방치된 상태에서 신작을 또 내는 건 개발 주체의 양심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게이머뿐만 아니라 아케이드 게임 유통 상가에서도 8월 신작 출시에 대해 회의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아케이드 게임 유통업 관계자는 "일부 마니아를 제외하면 EZ2AC -Final-의 업그레이드 킷이 거의 팔리지 않고 있다. 또한, 엎친데 덮친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오락실 업주도 많다. 이 상황에서 8월에 신작을 출시하면 개발비나 회수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