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PLUS Gold 파워를 미니PC에서도!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
상태바
80PLUS Gold 파워를 미니PC에서도!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4.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최근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는 80PLUS Gold 제품이 대세다. 특히 유저들의 수요가 많은 600∼700W 부문에서는 그동안 80PLUS Bronze 제품이 주류를 이뤘지만, 더 뛰어난 품질을 지닌 80PLUS Gold 제품이 서서히 늘고 있다. 이러한 80PLUS Gold 파워서플라이를 크기가 작아 공간 활용성이 좋은 미니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얼렸다. 바로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 덕분이다.

 

작지만 강한 80PLUS Gold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의 폼팩터는 M-ATX(SFX)로, 일반 ATX 규격 파워서플라이의 절반 수준의 크기를 지니고 있다. 특히 기존에 출시된 소형PC용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L 700W'보다 사이즈가 3cm 줄어들어 더 작은 미니PC 플랫폼에 장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기는 작지만 퍼포먼스는 장난 아니다. 정격 700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80PLUS Gold 등급을 획득했으며, 최대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로 80PLUS Platinum 수준의 고성능을 제공한다. 그렇다. 일반 PC보다 사이즈가 작은 미니PC에서도 고성능 CPU, 그래픽카드 등을 사용할 길이 열린다는 뜻이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의 80PLUS 인증서다. 최대 효율 92% 이상의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조용하고 믿을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는 미니PC 환경에서 심해질 수 있는 발열 문제에도 주의를 기울인 제품이다. 92mm 글로브 FDB 팬이 조용하게, 효과적으로 열기를 식혀주고, PC가 꺼지면 내부 발열을 감지해 팬이 자동으로 작동하는 '팬 딜레이' 기능도 보유했다.

여기에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의 DC to DC 컨버터와 역률 99% Active PFC, OVP, UVP, OPP, SCP, OTP, OCP 등의 6가지 보호회로에 LLC 공진형 컨버터, 고급 센더스트 인덕터 코어, 매직 스위치 IC, 일제 브랜드 캐패시터, EMI 필터 등 고급 부품이 적용됐다. 이를 바탕으로 KC 자율안전인증을 비롯해 각종 해외 안전 인증도 획득했다.

크기는 작지만 고급 부품이 대거 채택됐다.

 

미니PC 조립이 한결 수월해진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를 사용하면 미니PC 조립이 더 쉬워질 것이다. 이 파워서플라이는 원하는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풀 모듈러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연결하기 편하고 케이블 정리도 쉬운 고급 올 블랙 플랫 케이블도 채용했다.

풀 모듈러 방식이라 원하는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풀 모듈러 방식이라 원하는 케이블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은 메인 20+4핀 x1, CPU 4+4핀 x1, PCI-E 6+2핀 x4, SATA x6, IDE x3/FDD x1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브라켓을 사용하면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ATX 케이스와도 호환되기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기전력이 0.5W 미만에 불과해 친환경적이며, 무상 5년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브라켓을 장착하면 일반 미들타워 케이스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SFX 700W GD는 미니PC 환경에서도 고사양 부품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파워서플라이다. 특히 700W 정격 출력과 80PLUS Gold 등급의 고품질이 포인트다. 프리미엄 미니PC를 위한 파워서플라이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4월 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8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