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안드로이드 제품 브랜드 ‘플레뉴(plenue)’ 론칭
상태바
코원, 안드로이드 제품 브랜드 ‘플레뉴(plenue)’ 론칭
  • paint138
  • 승인 2010.12.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신규 브랜드 '플레뉴(plenue)'를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원은 2009년부터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와 향후 제품 라인업의 주축이 될 안드로이드 제품을 위한 BI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다수의 후보 브랜드 중 폭넓은 제품의 영역과 활용범위를 표현하며 어감상 이동성이 연상되는 'plenue'를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구축하는데 가장 적합한 브랜드명으로 최종 선정해, 1년여 간의 상표등록, 디자인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이번에 공개했다.

'plenue'는 pleasure, plenty, plenum과  avenue, continue, new의 합성어로 '다채로운 즐거움이 충만한 멀티미디어 세상으로 통하는 길'을 의미하는데, 기존 브랜드인 ‘COWON’과 함께 사용되어 향후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코원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게 된다.

코원은 이날 'plenue'에 대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도 공개하였다. 둥근 획선을 바탕으로 한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plenue' 로고는 'p'자와 'e'자의 획이 마주닿는 부분을 띄워놓아 어딘가를 향해 열려있는 느낌을 전해주는데, 이는 'plenue'를 통해 새롭게 열린 세상, 즉 다양한 즐거움이 끊임없이 제공되는 놀라운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코원측은 밝혔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곧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의미에서 신규 브랜드인 'plenue'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2011년에도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신제품들로 코원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원은 신규 브랜드인 'plenue'의 론칭과 함께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12월 중 출시되는 프리미엄 MP3를 비롯하여 PMP, 태블릿 PC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