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기에 친화적인 고품격 책상 제닉스 오비스 D1260 컴퓨터 책상
상태바
디지털기기에 친화적인 고품격 책상 제닉스 오비스 D1260 컴퓨터 책상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03.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밍 가구 시장의 포문을 열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던 제닉스는 2019년 11월, 자사의 오피스 가구 브랜드인 ‘오비스’를 공개한 바 있다. 이 브랜드의 특징은 단순히 일의 능률을 향상시켜주는 것뿐만 아니라 휴식도 중시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오비스 브랜드의 컴퓨터 의자 3종도 일과 휴식의 조화라는 가치가 잘 반영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닉스는 오비스 컴퓨터 의자에 이어 오비스 브랜드의 컴퓨터 책상을 출시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제품이기도 한 오비스 D1260 컴퓨터 책상(이하 오비스 책상)은 게이밍 책상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제닉스의 다양한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제품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제작된 컴퓨터 책상

내추럴과 블랙 2종으로 출시된 오비스 책상은 얼핏 보기엔 평범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가구로 보인다. 하지만 책상을 가까이에서 살펴보면 이 제품은 결코 평범하지 않다. 사용자의 시선에서 정교하게 설계돼 다양한 편의 기능이 더해졌다.

우선, 이 책상은 ‘컴퓨터 책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디지털기기의 전원 케이블을 정리하기 좋다. 일반적인 데스크톱 PC 사용 환경을 예로 들면 모니터, 본체, 스피커의 전원 케이블이 사용된다. 여기에 필요에 따라 프린터, 공유기, LED 스탠드 등이 더해질 수 있고 태블릿 PC와 같은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면 그만큼 바닥에 위치한 멀티탭이 복잡해질 것이다.

멀티탭 트레이가 내장돼 IT 기기를 많이 소유한 이들에게 유용하다.
멀티탭 트레이가 내장돼 IT 기기를 많이 소유한 이들에게 유용하다.

하지만 오비스 책상을 사용하면 더 이상 복잡한 멀티탭을 바닥에 두지 않아도 된다. 책상에 위치한 멀티탭 트레이 덕분에 멀티탭을 쉽게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케이블 패스를 사용하면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한 상태로 책상을 벽에 붙여놓을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책상 오른쪽에는 헤드셋을 걸 수 있는 메탈 소재의  튼튼한 걸이가 위치한다.
책상 오른쪽에는 헤드셋을 걸 수 있는 메탈 소재의 튼튼한 걸이가 위치한다.

디지털 친화적인 특징은 이뿐만이 아니다. 책상 오른쪽에는 헤드셋을 걸 수 있는 메탈 소재의 튼튼한 걸이가 위치한다. 게이머라면 게이밍 헤드셋을 쉽게 거치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다.

‘아레나 게이밍 책상’에서도 호평받은 바 있는 ‘얼고 커브’가 적용됐다.
‘아레나 게이밍 책상’에서도 호평받은 바 있는 ‘얼고 커브’가 적용됐다.
높이 조절 글라이드를 통해 책상의 흔들림을 잡을 수 있고 높이도 간편히 조절할 수 있다.

책상으로써의 기본기도 제법 탄탄하다. ‘아레나 게이밍 책상’에서도 호평받은 바 있는 ‘얼고 커브’가 적용됐다. 몸과 책상이 닿는 부분이 곡선 형태를 지녀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인다. 또한, 높이 조절 글라이드를 통해 책상의 흔들림을 잡을 수 있고 높이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국산 제품다운 꼼꼼함

오비스 책상은 국내에서 제작된 가구답게 마감이 상당히 깔끔하다. 중국에서 대규모로 양산된 저품질 가구처럼 어딘가 부실해 보이는 느낌은 찾아볼 수 없다.

판의 두께가 18T에 달해 내구성이 우수하다.
판의 두께가 18T에 달해 내구성이 우수하다.

외관뿐만 아니라 제품의 소재나 제조 공법을 꼼꼼히 살펴봐도 그렇다. 우선 상판의 두께가 18T에 달한다. 책상 위에 올려둔 디지털 기기가 많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두께다.

자재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E0 등급의 패널을 사용했다. E0 등급은 1급 발암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 검출양이 자연 상태와 비슷한 수준이어야 획득할 수 있는 등급이다. 따라서 사람도 반려동물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의자를 밀어 넣어도 팔걸이가 프레임에 걸리지 않도록 꼼꼼하게 설계됐다.
의자를 밀어 넣어도 팔걸이가 프레임에 걸리지 않도록 꼼꼼하게 설계됐다.

이 밖에도 국내 전문 업체가 제작한 ABS 엣지가 적용됐고 의자를 밀어 넣어도 팔걸이가 프레임에 걸리지 않도록 설계됐다.

깔끔한 디자인의 디지털기기 친화적인 컴퓨터 책상을 찾는 이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1200x800과 1600x800 사이즈의 오비스 책상도 출시될 예정이다.
1200x800과 1600x800 사이즈의 오비스 책상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