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더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 2020’ 출시…기존 사용자 무료 제공
상태바
에픽게임즈, 더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 2020’ 출시…기존 사용자 무료 제공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3.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에픽게임즈가 건축 시각화 전문가들의 필수 도구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업계를 선도하는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0’을 출시하고, 신규 사용자에게 50% 할인, 기존 사용자에게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12(한국 시각)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 건설, 도시 계획 및 조경 산업의 시각화에 있어, 쉬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으로 인해 초보부터 전문가들까지 모두에게 필수도구로 자리 잡은 시각화 툴이다.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종 퀄리티의 실시간 렌더링을 제공하며, 이미지, 파노라마, 비디오, 가상현실 콘텐츠 등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옵션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트윈모션 2020’에는 향상된 라이팅 및 렌더링 향상된 식생 시스템 보다 사실적인 사람 캐릭터 라이노(Rhino)와의 원클릭 동기화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및 리뷰 신규 머티리얼 및 텍스처 옵션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훨씬 유연하고, 사실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신규 사용자에게 202112월까지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포함된 트윈모션 2020’ 라이선스를 592,900원의 구매가에서 한시적으로 50%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한다. ‘트윈모션 2019’ 무료 버전을 포함해 이전 버전을 설치한 기존 사용자들은 트윈모션 2020’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202112월까지의 무료 업그레이드 역시 제공된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인 마크 쁘띠는 지난해 5, 트윈모션이 에픽 제품군에 포함된 후, 건축 업계에서 트윈모션의 등록 수가 50만건을 돌파하는 매우 높은 도입률을 보이고 있다면서,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쉽게 최고 수준의 시각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실시간으로 고퀄리티 비주얼의 결과물을 구현하는, 매우 직관적이고도 사용하기 쉬운 트윈모션 2020’을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트윈모션 2020 신규 기능

향상된 라이팅 및 렌더링에는 동적인 간접광을 구현하기 위한 신규 스크린 스페이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SSGI) 기법, 하루 및 연중 시간에 따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사실적인 야외 장면 렌더링을 위한 물리 기반 애트모스피어 태양 및 하늘 모델, 디퓨즈 라이팅으로 공간을 정확하게 채울 수 있는 에어리어 라이팅 툴, 안개 또는 연기와 같은 파티클 사이로 정확한 광선 효과를 구현하는 볼류메트릭 라이팅 툴 그리고 시네마틱 뎁스 오브 필드 등 신규 라이팅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향상된 식생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수령과 계절 옵션이 포함된 엑스프로그(Xfrog)의 고충실도 식재 애셋과 퀵셀(Quixel)의 관목 애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서브 서피스 스캐터링(sub-surface scattering) 툴을 활용해 잎사귀에 빛을 정확하게 투과시킬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식생 성장 툴은 첫 식재 심기부터 완전한 성장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신규 잔디 커스터마이징 옵션, 신규 식생 스캐터링 툴 그리고 향상된 식생 페인팅 기능을 통해 랜드스케이프를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보다 사실적인 사람 캐릭터 기능에는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모든 3D 캐릭터가 AXYZ 디자인의 신규 고퀄리티 포토스캔 캐릭터 애셋으로 교체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각각 다섯 종류의 의상을 갖춘 애니메이션 캐릭터 62종 또는 포즈 캐릭터 82종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노와의 원클릭 동기화 기능을 통해 트윈모션의 다이렉트 링크 기능이 라이노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한 번의 클릭으로 라이노 및 그래스호퍼(Grasshopper) 데이터를 트윈모션에 동기화할 수 있다. 기존 구성과 계층구조는 그대로 유지되고, 네이티브 머티리얼은 트윈모션 PBR 머티리얼로 자동 대체된다.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및 리뷰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트윈모션 프레젠터를 통해 개별 프로젝트를 저용량 패키지의 독립형 뷰어에서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점과 카메라 경로 옵션, 뷰어를 위한 잠금 모드, 가이드 모드, 자유 모드 등의 뷰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새로운 노트 툴은 장면 내 요소에 주석을 달 수 있어 간소화된 프로젝트 리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작성한 노트는 Revit, ARCHICAD 외 다양한 BIM 소프트웨어로 내보낼 수 있다.

신규 머티리얼 및 텍스처 옵션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H264 인코딩 영상을 임포트하여 머티리얼로 사용할 수 있어 켜져 있는 TV나 깜박거리는 벽난로와 같은 애니메이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신규 프로스테드 글래스(Frosted Glass) 머티리얼은 선팅된 창 같은 반투명 유리와 정확한 빛의 산란을 쉽게 구현하게 해주며, 향상된 글로우(Glow) 머티리얼은 스크린 스페이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SSGI)을 적용하여 오브젝트를 광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엑스레이 옵션은 사용자들이 다른 오브젝트에 가려진 오브젝트의 위치를 확인하고, 배관 또는 환기구와 같은 MEP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