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폴더블폰·5G 태블릿 등 새로운 제품군 대거 공개
상태바
화웨이, 폴더블폰·5G 태블릿 등 새로운 제품군 대거 공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2.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화웨이가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버츄얼 런칭 행사를 통해 새로운 제품군과, 화웨이의 올-시나리오(All-Scenario) 생태계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된 주요 제품은 ▲최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진화한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s(HUAWEI Mate Xs)' ▲올-시나리오 경험을 제공할 플래그쉽 5G 프리미엄 태블릿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5G(HUAWEI MatePad Pro 5G)' ▲빠른 속도의 광범위한 연결을 제공하는 2가지의 Wi-Fi 6+ 연결 지원 솔루션인 '화웨이 와이파이 AX3(HUAWEI Wi-Fi AX3)' ▲'화웨이 5G CPE 프로2(HUAWEI 5G CPE Pro 2)' ▲새로운 '화웨이 메이트북 랩탑(HUAWEI MateBook laptop)' ▲공식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 (HMS) 기반의 앱 마켓인 '화웨이 앱 갤러리 (HUAWEI AppGallery)'다.

 

새롭게 개선된 폴더블폰, 화웨이 메이트 Xs

화웨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폴더블폰, 메이트 Xs(HUAWEI Mate Xs)는 새로운 시그니처 팔콘 윙 힌지(signature Falcon Wing Hinge)를 장착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드 사이를 원활하게 변환한다.

핸드셋의 디스플레이 소재, 힌지 디자인, 5G, 카메라 시스템 등이 개선되었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놀라운 이미지 선명도, 채도 및 밝기를 지원하는 2중 광학 폴리이미드를 특징으로 한다. 개선된 힌지에는 지르코늄 기반의 리퀴드 메탈로 만든 부품이 포함되었다. 화웨이 메이트 Xs에 내장된 기린 990 5G(Kirin 990 5G)는 보다 빠르고 완벽한, 우수한 전력 효율의 5G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카메라의 경우 라이카 수퍼센싱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40MP 수퍼센싱 카메라, 16MP 초광각 카메라, 8MP 망원 카메라 및 3D 심도 센서 카메라로 구성된 강력한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은, 폴더블 폼 팩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면 및 후면 카메라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며, 광범위한 촬영이 가능하다.

EMUI 10.0.1에서 구동되는 화웨이 메이트 Xs는 보다 스마트하고 역동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멀티 윈도우 앱을 지원하고, 폴더블 폼 팩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다양한 앱을 위해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 최초 Wi-Fi 6+ 지원하는 화웨이 와이파이 AX 시리즈

화웨이는 자사의 독점 칩셋과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간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여 Wi-Fi 6 표준을 기반으로 Wi-Fi 6+를 개발했다. Wi-Fi 6+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160MHz 채널 대역폭과 화웨이의 독점적인 협대역 기술을 지원하고, 해당 혁신을 통해 와이파이 속도와 신호 범위가 크게 향상되었다.

화웨이는 버추얼 런칭에서, 라우터와 스마트 폰을 위해 설계된 최신 Wi-Fi 6+ 칩셋 인 기가홈 650(Gigahome 650) 및 기린 W650(Kirin W650)을 출시했다. 새로운 화웨이 와이파이 AX3(HUAWEI Wi-Fi AX3) 시리즈에는 기가홈 650 칩셋을 장착하여 최대 3000Mbps의 속도로 듀얼 밴드 동시(DBDC) 작동을 지원한다. 화웨이 와이파이 AX3 라우터(HUAWEI Wi-Fi AX3 Router)는 Wi-Fi 6+도 지원하는 자사 장치와 함께 사용하여 Wi-Fi 6 라우터보다 우수한 속도와 신호 범위로 활용 가능하다.

화웨이는 또한 전작보다 30 % 작아진 새로운 Wi-Fi 6+ CPE인 화웨이 5G CPE 프로2(HUAWEI 5G CPE Pro 2)를 공개했는데, 최대 11 개의 5G 대역을 지원하고 화웨이의 독점 기술인 수퍼 업링크(Super Uplink)를 통해 업로드 속도와 대기 시간이 크게 향상되었다.

 

5G 태블릿PC,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5G

5G를 지원하는 태블릿PC,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5G(Huawei MatePad Pro 5G)는 화웨이 단말기와 웨어러블, 기타 기기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소비자에게 원활한 멀티 디바이스 환경을 제공하는 멀티 스크린 상호작용 기능의 핵심이다.

화웨이의 메이트패드 프로 5G는 시네마 등급 DCI-P3 색 영역을 지원하는 10.8인치 HD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초박막 베젤(ultra-thin bezels)로 90%에 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태블릿 화면 대 비율(screen-to-body ratio)을 자랑하며, 경량 태블릿의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기린 990 5G SoC는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5G 연결을 지원한다.

EMUI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는 화웨이 공유 멀티스크린 상호작용(Huawei Share Multi-Screen Collaboration) 기능을 통해 다른 화웨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태블릿 디스플레이에서 두 장치 모두 탐색·제어가 가능하다.

멀티스크린 상호작용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간의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주변 기기 공유를 통해 사용자가 태블릿 키보드와 화면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에 입력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태블릿의 스피커로 재생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5G는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는 멀티윈도우(Multi-Window)를 지원한다. 앱 멀티플라이어(App Multiplier)는 하나의 앱 인스턴스를 두 개의 창으로 분할하여 가로 방향을 최대한 활용하는 혁신적인 듀얼 뷰(dual-view) 환경을 제공한다.

 

화웨이의 프리미엄 노트북, 메이트북 X 프로도 공개

화웨이는 이번 이벤트에서 최신형 화웨이 메이트북 모델도 발표했다. 업그레이드된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Huawei MateBook X Pro)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새로운 에메랄드 그린 컬러웨이 색상을 적용한 최신형 프리미엄 랩탑이다. 화면 대비 바디 비율을 91%로 달성할 수 있도록 풀뷰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한편, 새로운 화웨이 메이트북 D 시리즈(HUAWEI MateBook D Series)는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PC로, 화웨이 메이트북 시리즈의 시그니쳐인 혁신적인 스마트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 3대 앱 마켓으로 성장한 화웨이 앱갤러리

HMS 생태계는 화웨이의 올-시나리오 심리스 AI 라이프 전략의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다. HMS 코어(HMS Core)는 화웨이 파트너 및 앱 개발자가 화웨이 기기가 제공하는 전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도구 모음으로, 현재 4회를 맞이했다. 개발자들은 HMS 코어 4.0과 함께 HMS를 앱에 통합하여 HiAI, 분산기술 및 카메라 기능과 같은 화웨이의 온-디바이스 기능을 앱에 신속히 배포하고 양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2011년 첫 공개 이후, 앱 집성과 개발 실적을 올린 화웨이 앱갤러리는 현재 세계 3대 앱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다. 화웨이 앱갤러리는 또한 5G 시대 디바이스를 위해 만들어진 혁신적인 앱 카테고리인 퀵 앱스(Quick Apps)를 제공한다. 업계 표준에 따라 개발된 퀵 앱스는 설치 없이 최소한의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하며, 사용자의 앱 클릭을 통해 기존의 앱인 것처럼 부드러운 상호작용과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를 즐길 수 있다. 현재 화웨이 앱갤러리는 빠른 성장을 보여, 이용가능한 1,700개 이상의 퀵 앱스가 있다.

화웨이는 이와 함께 화웨이는 악성 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자 실명확인, 4단계 검토 프로세스, 다운로드 및 설치 보호, 안전한 앱 운영을 위한 예방법 등 풀사이클 보안 및 보호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CEO는 "화웨이는 올-시나리오 심리스 AI 라이프(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에 몰두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위해 칩셋, 5G 통신, 모바일 AI, 운영 체제, 카메라 및 시청각 솔루션을 포함한 첨단 기술에 계속 투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올-시나리오 생태계의 성장 촉진을 위해 전 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연구하고 있으며, '1+8+N' 올-시나리오 하드웨어 에코 시스템과 올-시나리오 서비스 에코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표준을 확립하고 전세계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