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2, 자동차 PD PPS 초고속충전 위한 ‘UMCH45’ 차량용충전기 출시
상태바
UM2, 자동차 PD PPS 초고속충전 위한 ‘UMCH45’ 차량용충전기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20.02.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충전기전문기업 아임커머스는 디바이스 2종을 동시에 충전하는 2포트 45W 지원의 차량용 초고속충전기 UMCH4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UMCH45는 2포트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USB-C포트는 PD 3.0과 PPS충전을, USB-A포트는 QC 3.0(퀄컴3.0)을 지원한다.

기존의 고속충전기의 경우 PPS 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갤럭시 노트10의 초고속충전이 가능하지 않으나, 해당 제품은 PPS 충전을 지원해 문제없이 초고속 충전할 수 있다. 다른 스마트폰의 경우도 QC 3.0 지원의 제품이라면 최대 50% 까지 30분내로 충전이 가능하다. PD 3.0지원으로 애플 아이폰 10/11 프로의 고속충전도 문제없다.

또한, 5대 안전 기능을 통해 과부하 보호, 과충전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압 보호, 단락 보호 등의 안정성까지 갖췄다. 12V지원의 소형 차량에서 24V지원 대령 차량까지 시거잭이 있는 모든 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차종에 호환된다.

최대 45W의 출력이 가능한 PD 3.0의 C포트는 차량 내부에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패드형 스마트기기의 충전에 적합하며 장거리 여행시 노트북 충전도 가능하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면서 차량 내 무선충전 거치대를 설치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본 제품의 고속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무선충전기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야간 혹은 어두운 실내에서 사용이 편리하도록 제품상단에 LED라이팅을 설치해, 충전시 단자 확인에 도움을 준다.

아임커머스 관계자는 “하나의 시거잭 충전기로 노트북, 태블릿, 닌텐도 스위치, 아이폰 시리즈, 갤럭시 노트 시리즈까지 최근에 출시된 대부분의 제품을 충전하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