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O, 스타트업, 오피스텔에 딱! 디링크가 제안하는 무선 네트워크 구축 솔루션
상태바
SOHO, 스타트업, 오피스텔에 딱! 디링크가 제안하는 무선 네트워크 구축 솔루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2.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제는 대기업이 상주하는 대형 빌딩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중소기업이 사용하는 중소형 빌딩, SOHO, 오피스텔, 공유오피스에도 무선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다. 소규모 빌딩이나 오피스텔에 유/무선랜과 CCTV, 인터넷 전화를 구축하려면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이 필요하다. 30년 이상 네트워크 장비를 전문 개발/제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 디링크는 스타트업 및 SOHO 사업자를 위해 각종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변환에 필요한 VPN 라우터

SOHO, 오피스텔 등에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NAT에 필요한 라우터가 필요하다.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는 사설 IP주소를 공인 IP주소로 바꾸는 네트워크 변환 기술이다. NAT는 한정된 인터넷의 공인 IP주소를 절약할 수 있고, 사설 네트워크를 외부 공격으로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PN 라우터가 필요하다. NAT를 지원하는 VPN 라우터를 사용하면 한정된 IP 주소로도 다수에게 인터넷을 공급할 수 있고, 공개된 인터넷과 사설망 사이에 방화벽을 설치해 보안을 강화할 수도 있다. 디링크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하는, 중소규모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VPN 라우터 2종을 제공한다.

 

DSR-250

디링크 DSR-250은 IPSec VPN, L2TP, PPTP, GRE, OpenVPN, SSL VPN 등 총 6개의 VPN 타입을 지원하며, 기가비트 LAN 포트 8개와 WAN 포트 1개, 콘솔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기가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VPN 네트워크를 통합관리할 수 있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메탈 케이스 덕분에 내구성도 좋다.

 

DSR-500

디링크 DSR-500은 WAN 포트 2개와 PC를 연결하는 LAN 포트 4개는 물론 USB 포트와 콘솔 포트도 1개씩 배치되어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오토 롤오버, 라운드 로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트래픽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VPN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하다. 강력한 웹 콘텐츠 필터링 기능도 중요한 장점이다.

 

깔끔한 네트워크 구축 위한 PoE 스위칭 허브

무선 네트워크를 더 간편하게, 더 깔끔하게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PoE 스위칭 허브를 이용하는 것이다. PoE(Power over Ethernet)는 인터넷 케이블 하나로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전송하는 기술로, 전원코드를 따로 꽂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설치가 쉽고, 설치비용도 줄어들며 더 깔끔하게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디링크는 소형, 중형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적합한 PoE 스위칭 허브를 제동한다. 디링크 Poe 스위칭 허브는 높은 PoE 용량을 제공하며,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술과 다양한 관리 기능, 절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DGS-1008MP

8개의 PoE 포트와 PoE+(30W)를 지원하는 8포트 기가비트 PoE 스위치로, 총 125W의 넉넉한 PoE 용량을 지원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설치가 간단하고, 에너지 절약 기능도 있어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여기에 저발열 칩셋을 사용해서 벌도의 방열팬 없이도 성능이 안정적이고, 소음이 없다.

 

DGS-1010MP

10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갖춘 스위치 제품으로, SOHO 규모 네트워크에 적합하다. 기가비트 PoE 포트 8개를 지원한다. 125W PoE 용량에 PoE+(30W)는 물론 점보프레임 9K도 지원하며 MTBF(평균 무고장 시간) 250,706시간의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전면 LED를 통해 스위치의 동작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DGS-1100-26MP

소형, 중형은 물론 엔터프라이즈 환경에도 적합한 기가비트 PoE 스위칭 허브로, 모든 이더넷 포트에서 풀PoE를 사용할 수 있도록 370W PoE 용량을 제공하고, 6KV 서지 보호 기능과 고급관리 기능, 문제에 대한 진단·해결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절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DGS-1210-10P

L2 기가비트 PoE 스위치인 DGS-1210-10P는 10/100/1000포트와 SFP 2/4포트를 탑재했으며, SNMP, Web GUI, Smart Console 유틸리티 등을 사용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IEEE 802.1X 인증 기능, ARP 스푸핑 방징, 디링크 세이프가드 엔진, 액세스 제어 목록(ACL) 등으로 쾌적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도 제공한다.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에 적합한 무선AP

일반 공유기만 달아도 사무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는 있다. 하지만 건물 전체에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무선AP가 필요하다. 특히 기가비트 인터넷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가비트 무선AP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디링크는 고출력 안테나로 멀리까지 무선 인터넷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 안테나타입 무선AP와 안테나를 내부로 숨겨 깔끔한 디자인을 지닌 내장형 안테나타입 무선AP를 갖추고 있다. 일반 무선AP는 물론 기가비트 무선AP도 보유했으며, 고출력 제품이어서 구석구석까지 와이파이 신호를 보낼 수 있다.

DAP-2360

802.11n 300Mbps 단독형 PoE 무선AP인 디링크 DAP-2360은 5dBi 안테나와 무선출력 최대 26dBm을 보유해 멀리까지 무선 인터넷 신호를 전달한다. 일반형 AP 솔루션과 관리형 AP 솔루션 두 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하며, 무선 스케쥴링 기능을 통해 인터넷을 쓰지 않는 밤에는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게 할 수 있다.

 

DAP-2660

이 제품은 802.11n 300Mbps와 802.11ac 867Mbps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듀얼 밴드 PoE 무선AP로, 최대 16개의 멀티 SSID를 지원해 높은 활용성을 갖췄다. 다목적 AP 제품으로 양방향 합해 100m 거리에서도 원활한 와이파이 통신을 보장하며, AP 모드, WDS 모드 등 다양한 동작 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DAP-2680

802.11n 450Mbps와 802.11ac 1,300Mbps 기가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듀얼 밴드 무선AP다. Wave2 MU-MIMO를 지원해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무선 인터넷을 사용해도 속도 저하가 없고, 단말기의 와이파이 수신율을 높이는 빔포밍, 각 주파수 사용율을 주기적으로 감지하는 밴드 스티어링, AP Array, PoE 등 고급 기술이 적용됐다.

 

DAP-2695

이 PoE 무선AP는 802.11n 450Mbps와 802.11ac 1,300Mbps 듀얼 밴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며, 5dBi Dipole 안테나로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AP, WDS 등의 다양한 무선 동작 방식을 제공해고 개인용 보안뿐만 아니라 RADIUS 서버와 연동하는 기업형 보안 솔루션, GUI 방식의 간편한 설정 및 관리를 제공한다.

 

무선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로 편리하게

디링크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SOHO, 오피스텔, 공유오피스 등에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디링크가 국내에서 제공하는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은 하드웨어 컨트롤러 대신 디링크 CWM(Central Wi-Fi Manager)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디링크 CWM은 AP 수가 늘어도 비용이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구축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디링크 CWM에서는 설치된 AP의 동작 상태와 와이파이 클라이언트(단말기)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P별 리소스 사용량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그룹 생성 관리, 와이파이 기본/고급 설정, 스케줄 기반 CONFIG/펌웨어 업그레이드 일괄 적용도 가능하다.

게다가 CWM 서버 기능 관리, 관리자 이메일 알림, 데이터베이스 백업 및 복구, 사용자 등록 및 관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단말 접속자 현황(기간 지정 조회), 시스템 로그 확인, SNMP 로그 확인 등의 기능도 있다. 이를 종합한 통계치 보고서는 TXT나 PDF, 엑셀 등의 양식으로 출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