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더함 TV로 손쉽게 즐기기
상태바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더함 TV로 손쉽게 즐기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2.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다양한 OTT(Over The Top Service)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것은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일 것이다. 이와 함께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도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지만, 아직은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양강체제라고 봐도 무방하다.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에서 감상해도 괜찮지만,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TV가 좋다. 더함에서 출시한 더함 노바 2020’ 시리즈 제품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TV이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은 예전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오고 있었지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2016년부터 시작했다. 기존에는 아마존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불편했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하면서부터 전용 앱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 서비스를 하게 된 계기는 역시 OTT 시장의 강자 넷플릭스의 견제 때문이었다. 넷플릭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하면서 다양한 독점 콘텐츠로 가파르게 가입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2019년 전세계 온라인 동영상 가입자 수는 약 5억명이며, 이 중 30%가 넷플릭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이에 아마존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도 재미난 콘텐츠가 많지만, 넷플릭스에 비해 국내 시장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한 이유는 바로 한글 자막의 부재일 것이다. 아무리 재밌는 콘텐츠라도 뭐라고 이야기하는지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201911,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도 한글 자막이 지원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보려는 국내 사용자도 서서히 늘고 있다.

 

주목할 독점 콘텐츠

넷플릭스가 큰 인기를 얻은 이유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의 역할이 컸다. ‘기묘한 이야기시리즈나 킹덤’, ‘더 위쳐등의 드라마나 서던 리치: 소멸의 땅이나 나의 마더등의 영화, ‘디스인챈트러브, 데스 + 로봇등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이다.

이렇듯 해당 OTT를 구독하고자 하려면 그만큼 구미가 당기는 독점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 물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도 상당히 재밌는 독점 콘텐츠가 많이 포진해 있다. 그렇다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주목할 만한 독점 콘텐츠를 알아보자.

 

더 그랜드 투어

국내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가장 큰 이슈에 올랐던 것은 바로 더 그랜드 투어의 제작이었을 것이다. ‘더 그랜드 투어BBC ‘탑기어의 전 진행자인 제레미 클락슨’, ‘제임스 메이’, ‘리처드 해먼드가 탑기어를 그만두고 다시 뭉쳐 진행하는 자동차 쇼이다. BBC의 간판 프로그램이자 영국판 무한도전으로도 유명한 탑기어의 정신 나간 콘텐츠를 더 거대한 스케일로 보여준다. 시즌3가 끝난 후 현재 시즌4가 방영되고 있다. 다양한 슈퍼카와 경치를 감상하면서 세 MC의 입담도 즐겨보자.

 

보슈

보슈는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만든 범죄 스릴러 드라마이다. 2015년부터 방영되었으며, 현재 시즌5까지 방영되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입문한 사람이 정주행하기 딱 좋은 분량이기도 하다. 형사인 주인공 해리 보슈는 세상의 비난도 감수하면서 자기 일에 집요하게 파고드는 고집이 센 남자이다. 보슈의 범죄 해결 과정과 함께 그의 일상을 보여주는데 전개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다소 지루할 수는 있지만, 스토리 진행 과정과 캐릭터 성이 뛰어나 한번 보기 시작하면 금방 빠져들 것이다.

 

더 보이즈

더 보이즈는 슈퍼 히어로의 일상을 다룬 드라마로 원작은 만화이다. 단순히 히어로와 빌런이 치고받고 싸우는 내용의 슈퍼 히어로 드라마가 아니라 현대 사회에 시사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고찰이 들어있다. 여기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들은 순수하고 정의로운 정의 사도가 아니라 명예와 돈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을 하고 있다. 이러한 슈퍼 히어로에게 사랑하는 가족을 잃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 일반인들이 모여 복수를 하게 된다. 잔인하고 성적인 장면이 상당히 있어 국내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이다.

 

카니발 로우

카니발 로우는 현실을 반영한 판타지 드라마다. 신화에 등장하는 요정이나 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종족 차별이나 타 종족 간 로맨스, 다종족 가족 간 갈등, 살인 등 다양한 사건이 벌어지고 각각에 대한 문제가 현대 사회의 문제와도 흡사해 보는 이로 하여금 질문을 던지곤 한다. 대체로 판타지면 판타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데 비해 카니발 로우는 판타지가 가미된 현대 드라마 같아 독특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N501UHD VA SMART HDR 2020C

‘N501UHD VA SMART HDR 2020C’는 더함 TV2019년 히트 상품인 더함 노바시리즈 2020년형 모델이다. 크기는 50인치로 크기가 작은 거실이나 세컨드 TV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어느 각도에서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VA 패널을 탑재했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두께가 얇아 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화면 크기는 동급 제품대비 더 크게 보이는 효과를 줬다. 영상 콘텐츠의 명암과 색감을 살려주는 HDR10 기능을 탑재해 HDR 영상을 볼 때 더 생동감 넘치는 색채감을 선사한다. 또한, 빠른 처리와 동작 속도를 위해 MSTAR6886 최신 칩셋을 탑재해 자동 업스케일링 기능을 내장했다.

이번 더함 노바 2020년형시리즈는 기존 모델에서 지원했던 넷플릭스유튜브는 물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앱도 내장해 곧바로 실행할 수 있다. 해당 앱들은 모두 4K UHD 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에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 보다 손쉽게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인 미라캐스트 기능도 탑재했다. 미라캐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을 넓은 TV 화면에서 그대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게임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입력 단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HDMI 단자를 4개 제공한다. IPTV는 물론, 콘솔 게임인가 노트북, 데스크톱PC를 모두 한꺼번에 연결해놓고 원하는 장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도 2개 있는데 USB 메모리나 USB 외장하드를 연결해 이미지나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