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바일에서도 마우스를 쓰자! 마이크로닉스 MANIC E5S C-TYPE 멀티리시버 무소음 무선 마우스
상태바
이제 모바일에서도 마우스를 쓰자! 마이크로닉스 MANIC E5S C-TYPE 멀티리시버 무소음 무선 마우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1.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그동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는 터치로 조작했다. 이 때문에 MS 오피스나 폴라리스 오피스와 같은 사무용 앱을 사용할 때 불편함이 많았다. 만일 모바일 기기에서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마이크로닉스 MANIC E5S C-TYPE 멀티리시버 무소음 무선 마우스(이하 마이크로닉스 MANIC E5S)는 데스크톱,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모바일 기기의 가능성을 넓혀주는 무선 마우스다.

심플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좌우대칭형 디자인이어서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 마우스 기능,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마이크로닉스 MANIC E5S는 USB 3.0 포트와 타입C 포트 모두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를 제공한다. 이 커넥터를 통해 데스크톱, 노트북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입C 단자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태블릿PC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이렇게 마우스를 연결하고 나면 컴퓨터에서 마우스를 쓰는 것처럼 그대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화면 확대/축소가 가능하고,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뒤로가기 기능이 적용된다. 드래그 & 스크롤 기능도 사용 가능해서 원하는 텍스트를 쉽게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에서도 PC처럼 DPI 변경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마이크로닉스 MANIC E5S는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데스크톱 모드로 웹페이지를 볼 때 손쉽게 원하는 부분을 클릭할 수 있고,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텍스트나 표, PPT 파일 등을 편집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커넥터를 타입C 포트에 꽂아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마우스를 이용해 모바일 웹페이지의 텍스트를 간단히 복사할 수 있다.

 

조용하고 편안한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MANIC E5S는 무선 마우스로서의 기본기도 상당히 뛰어나다. 우선 무게가 90g으로 상당히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고, 크기도 114.8x65.8x34mm로 적절하다. 또한, 좌우대칭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기 때문에 오른손잡이뿐만 아니라 왼손잡이 역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다.

이 마우스는 2.4GHz 무선 연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설치 방식으로 끊김 없는 고감도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최대 10m 거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상단의 DPI 버튼을 클릭하면 마우스 해상도를 800-1200-1600DPI로 설정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와 적절한 크기 덕분에 그립감이 좋다.

마이크로닉스 MANIC E5S의 마우스 버튼은 클릭음을 무소음 수준으로 최소화했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강의실, 도서관 등에서도 사용이 원활하다. AA형 배터리 하나에 약 10개월간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명도 길다.

마이크로닉스 MANIC E5S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와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아주 뛰어난 무선 마우스다. 물론 무선 마우스가 지녀야 할 편안함과 정숙성도 놓치지 않았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월 3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2,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