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프로를 더 강력하게 해주는 확장 장치 ‘넷기어 오르비 프로 AC3000 트라이 밴드 천장용 애드온 새틀라이트 SRC60’
상태바
오르비 프로를 더 강력하게 해주는 확장 장치 ‘넷기어 오르비 프로 AC3000 트라이 밴드 천장용 애드온 새틀라이트 SRC6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1.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일반적으로 공유기는 저마다 정해진 커버리지가 있으며, 이 커버리지를 벗어나면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다. 커버리지를 더 넓히기 위해서는 확장기를 사용해야 하지만, 공유지 자체의 온전한 성능을 낼 수 없다.

최근에는 Mesh 기능을 갖춘 공유기가 출시되면서 공유기끼리 커버리지를 공유하는 형태도 존재한다. 하지만, Mesh 기능은 똑같은 공유기끼리 구성하지 않으면 무선 속도가 제각각이 되고 소프트웨어로 연결하기 때문에 오류가 날 가능성도 있다.

넷기어의 오르비(Orbi)’는 이러한 단점을 없애고 광범한 커버리지를 갖출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공유기이다. 공유기 본체와 새틀라이트 한 쌍으로 이뤄진 오르비는 그 자체만으로도 넓은 커버리지를 지녔으며, 새틀라이트를 추가하면 커버리지는 더 넓어진다. 만약 오르비의 커버리지로도 닿지 않는 곳이 있어도 문제없다. 모든 오르비제품들은 공유기 1개당 최대 3개의 새틀라이트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르비는 기본형인 오르비 RBK50’, 소형인 오르비 마이크로 RBK20’, 고급형인 오르비 프로 SRK60’이 존재한다. 이중 오르비 프로 SRK60’은 최대 1.7Gbps에 달하는 무선 링크 기능과 데이지 체인 기능까지 있으며, 벽에도 설치할 수 있어 비즈니스용에 특화된 모델이다.

게다가 오르비 프로 SRK60’의 강력한 성능을 더 뛰어나게 해줄 제품이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에 소개할 넷기어 오르비 프로 AC3000 트라이 밴드 천장용 애드온 새틀라이트 SRC60(이하 오르비 프로 SRC60)’오르비 프로 SRK60’의 성능과 기능을 완전히 활용하면서 장애물로 전파가 약해질 염려가 없는 확장 장치이다.

 

강력한 성능을 지닌 오르비 프로

먼저 오르비오르비 프로에 대해 짚고 넘어가 볼까 한다. 기본형인 오르비 RBK50’과 소형인 오르비 마이크로 RBK20’은 서로 호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편의상 일반 오르비 시리즈라고 칭하겠다. 일반 오르비 시리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기능이 구성되어 있다. 자녀 보호 기능인 디즈니 서클’, 손쉽게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넷기어 아머를 지원한다.

반면, ‘오르비 프로 SRK60’디즈니 서클이나 넷기어 아머기능이 없는 대신에 최대 3개까지 SSID 및 트래픽을 분리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기에 연결된 장치 화면에서 채널이나 SSID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Search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기기가 연결되어 있더라도 원하는 기기의 정보를 곧바로 찾을 수 있다. 그밖에 오르비 전용 앱 이외에 Insight 클라우드 관리 지원 기능도 갖췄다.

오르비 프로 SRK60’은 확장성도 뛰어나다. 일반 오르비 시리즈는 공유기 1개에 새틀라이트 최대 3개까지만 연동할 수 있지만, ‘오르비 프로 RBK60’은 유선 연결도 지원해 유/무선 혼합 구성 시에는 최대 7대의 새틀라이트를, 유선 구성 시에는 10대 이상 새틀라이트를 연동할 수 있다.

넓은 육각원반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후면에는 벽이나 천장에 설치하기 위한 베사홀 등이 있다.
전원 단자, 기가비트 LAN 포트 x2, 리셋 버튼, 전원 버튼이 있다. 기가비트 LAN 포트 중 1번은 PoE를 지원하기 때문에 PoE 스위치 허브에 연결하면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획기적인 천장 새틀라이트

오르비 제품은 바닥에 세워 놓고 사용하는 디자인이다. 물론, ‘오르비 프로 SRK60’의 경우에는 마운트 키트가 제공되어 벽면이나 책상 옆 등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오르비 프로 SRC60’은 벽면이나 천장에 설치할 수 있는 새틀라이트라는 콘셉트의 제품이다. 따라서 디자인도 세로가 높은 원통형에서 넓이가 넓고 세로 길이가 짧은 육각 원반 형태로 변경되었다.

오르비 프로 SRC60’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느 곳에나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무실 천장 중앙에 설치하면 Wi-Fi 신호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적은 만큼 보다 효과적으로 Wi-Fi 커버리지를 구축할 수 있다. , ‘오르비 프로 SRC60’는 오르비 프로 제품군에만 연동할 수 있으며, 일반형 오르비와는 연동되지 않는다.

오르비 프로 SRC60’는 설치 방법이 2가지 있다. 먼저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유선 네트워크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공유기와 무선으로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한 가지는 유선 네트워크 케이블을 연결할 때이다. ‘오르비 프로 SRC60’PoE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 네트워크 케이블만 연결해도 전원 공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기본형인 ‘오르비 RBK50’과 소형인 ‘오르비 마이크로 RBK20’와는 연동할 수 없다.
‘오르비 SRK60’만 ‘오르비 SRC60’을 연동할 수 있다.
오르비 프로 시스템은 유선과 무선 혼합 연결로 최대 7개까지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으며, 유선으로만 연결하면 10대 이상도 연동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마운트로 벽이나 천장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br>
함께 제공되는 마운트로 벽이나 천장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강력하고 빠른 속도 지원

오르비 프로 SRC60’는 트라이 밴드 AC3000를 지원한다. 지원 주파수는 2.4GHz, 5GHz이며, 2.4GHz(2x2)에서 최대 400Mbps, 5GHz(2x2)에서 최대 866Mbps, 5GHz(4x4)에서 최대 1733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Wi-Fi 커버리지는 다른 오르비 프로 제품군과 똑같이 최대 2,500 평방피트(70)에 달한다.

이러한 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고성능 안테나와 고용량 메모리 덕분이다. ‘오르비 프로 SRC60’에는 겉으로는 보이진 않지만, 고출력 증폭기를 탑재한 고성능 안테나가 6개 내장되어 있다. 또한, 512MB 용량의 RAM4GB 용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해 네트워크 정보를 빠르게 처리한다.

빔포밍 플러스나 MU-MIMO 같은 고급 기능도 탑재했다. 빔포밍 플러스 기능은 무선 전송신호에 방향성을 부여하는 기술이다. 공유기에 연결된 무선 디바이스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몰아줘 무선범위는 물론, 안정성과 성능도 향상시킨다.

MU-MIMO 기능은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여 랙 없이 빠른 2배의 속도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MU-MIMO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는 한 번에 하나의 장치에만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연결되는 기기가 늘어날수록 속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하지만 오르비 프로 SRC60’는 이러한 걱정 없이 동시에 다수 장치를 연결해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PoE 스위치 허브와 연결하면 전원 케이블이 없어도 작동이 된다.
오르비 전용 앱과 넷기어 Insight 클라우드 기능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제원

메모리 - 512MB RAM/4GB 플래시
무선 주파수 - 2.4GHz, 5GHz
무선 표준 - 2.4GHz(802.11 b/g/n), 5GHz(802.11 a/n/ac)
Tri-Band Wi-Fi - Band 1- 2.4GHz: 400Mbps, Band 2- 5GHz: 1,733Mbps, Band 3- 5GHz: 867Mbps, Tx/Rx(Share) 2x2(2.4GHz)+4x4(5GHz)+2x2(5GHz)

보안 - WPA/WPA2-PSK 지원, 3개의 SSID 지원
안테나 - 고출력 증폭기를 탑재한 고성능 내장 안테나 6
특수기능 - MU-MIMO, 2.4GHz&5GHz 밴드 빔포밍 플러스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기가비트 LAN 포트 x2(PoE 포트 x1 포함, LAG 구성 지원)

크기 267.15x238.59x40.72mm
무게 863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