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인치 가성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
상태바
27인치 가성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1.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독특한 스타일의 커스텀 키보드와 다양한 게이밍 기어, 튜닝 부품으로 유명한 몬스타기어가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몬스타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탑재했으면서도 저렴한 가격대에 출시돼 가성비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셋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인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는 게이밍 모니터가 갖춰야 할 기본기는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지니고 있다. 가성비가 아주 좋은 것이다.

 

몰입감도 좋고, 화질도 좋고

1500R 커브드 패널이 적용돼 몰입감이 좋다.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는 27인치 1500R 커브드 VA 패널을 채택했다. 이전에 커브드 모니터의 대세를 형성했던 1800R 모니터보다 패널이 더 굽어 있기 때문에 모니터 중앙부터 가장자리까지와 눈과의 거리가 일정하게 유지된다.그만큼 더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장시간 게임 플레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도 줄어든다.

FHD(1920x1080) 해상도를 채택한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는 밝기 250cd/㎡, 3,000:1의 높은 명암비에 sRGB 98% 수준의 무난한 색 재현율도 지니고 있어 가격 대비 화질이 준수하다. 또한, 시야각이 넓다는 VA 패널의 장점도 지니고 있으며 178도의 고주사율도 갖췄다.

초슬림 베젤로 깔끔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최적화된 게이밍 성능

모니터가 초당 보여주는 프레임 수를 나타내는 주사율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일반 모니터는 주사율이 60Hz에 불과한 반면,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는 75Hz 고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부드러운 움직임의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와 같은 슈팅 게임에서 고주사율이 빛을 발한다.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응답속도도 대단히 중요하다.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의 응답속도는 4ms(OD)로 일반 모니터보다 빠르다. 이렇게 빠른 응답속도를 통해 게임 속에서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보여준다.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간의 신호 차이를 없애 화면이 왜곡되거나 찢어지는 현상을 없애는 AMD 프리싱크도 적용됐다.

 

LED 라이트에 시력보호 기능까지

화려한 LED 조명과 스피커가 장착됐다.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 뒷면에는 LED 라이트가 장착됐다. 이 조명 덕분에 언제나 은은한 조명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밤에 게임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HDMI, DP, DVI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PC는 물론 어뎁터를 통해 스마트폰과도 연결할 수 있어 더 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가츠 C27F75를 연결해 더 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이머의 눈 건강을 위한 시력보호 기능도 보유했다. 눈의 피로감을 높이는 청색광(블루라이트)을 차단하는 로우 블루라이트와 화면의 깜빡임을 제거하는 플리커 프리, 빛의 반사를 막아주는 논글레어 패널 등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 프리 등 다양한 시력보호 기술이 적용됐다.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의 가격은 1월 30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69,000원이다. 이 정도 가격대에 원활한 게임 플레이에 꼭 필요한 기능에 고화질과 몰입감, 편의기능도 갖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가성비 좋은 중저가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에게 몬스타기어 가츠 C27F75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