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최적의 스트리밍 환경을 위한 AC 공유기 ‘RT-AC59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ASUS), 최적의 스트리밍 환경을 위한 AC 공유기 ‘RT-AC59U’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1.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지사장: 강인석 / 이하 에이수스)는 유튜브 및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에 최적의 환경을 지원할 AC 공유기 ‘ASUS RT-AC59U'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RT-AC59U 공유기는 4개의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안테나를 장착해 새로운 와이파이 규격에 걸맞는 더욱 넓은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지원한다. 5GHz에서 최대 867Mbps, 2.4GHz에서 최대 600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128MB의 대용량 메모리와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기술을 채택해 스마트 TV, 콘솔, 나스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PC 등을 동시에 연결하여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4개의 유선 포트 모두 기가비트 랜(Gigabit LAN)을 지원해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에서 온라인 게임 실행 시, 안정적인 응답속도와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 외에 중소규모 사업장이나 카페 등에서도 손님용 SSID 등 다양한 부가 가능을 제공한다.

전면에 제공되는 USB 2.0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간단한 네트워크 스토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Ai클라우드(AiCloud) 앱을 통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장치로 쓸 수 있다. 또한 ASUSWRT 대시보드 UI를 통해 한눈에 직관적으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을 설명, 모니터링, 제어 등의 다양한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앱을 통해 네트워크를 제어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ASUS RT-AC59U 공유기는 ‘ASUS Router 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정 및 조작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관리하며 이를 통해 연결 문제를 진단하여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 자녀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가족 구성원이 소유한 모든 장치에 보안 설정을 쉽게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에이수스의 QoS기능을 통해 유선 및 무선 연결 모두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LOL, League Of Legends),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World Of Warcraft), 피파 온라인 4와 같은 온라인 게임은 물론 HD스트리밍까지 압도적으로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다.

본 제품 출시에 맞추어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된다. 기간 한정으로,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 후, 구매 후기 및 온라인 상품평을 작성할 경우 전원 리그 오브 레전드(LOL, League Of Legends) 명품 상자(2만원 상당)ASUS 캘린더를 지급한다. 또한 우수 후기의 경우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ASUS 30주년 기념 백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여 스마트한 소비자라면 해당 시즌을 통해 합리적인 구매 선택을 할 수 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ASUS RT-AC59U 공유기는 최근 유튜브 및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에 대한 유저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걸맞는 매끄러운 환경을 지원하는 최적의 제품이다라며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이엠텍아이엔씨의 ASUS 초고속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는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아이엔씨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지원센터에는 ASUS 공유기 전문 기술 및 상담 담당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평일에 바쁜 직장인 또는 학생들을 위하여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고객지원센터 연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